구글 문서 체크리스트를 추가하는 방법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당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문서 프로그램에서 다시 작성을 하거나 특수 문자를 사용해서 임시적으로 만드시는 분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체크리스트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제는 구글 문서에서 편하게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리스트를 만들게 되면 인쇄를 한 후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공유 문서를 통해서 디지털로 체크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의 장점은 이메일로 문서를 발송할 필요 없이 구글 아이디만 있다면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공동 집필도 가능하고 정보를 전달할 때도 편해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

구글 문서에서 항목을 먼저 입력을 하고 드래그해서 모두 선택을 하신 후에 위에 표시한 도구 체크리스트(단축키 : Ctrl + Shift + 9)를 클릭하게 되면 체크리스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

항목을 미리 작성한 후에 체크리스트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위에 보이는 것처럼 체크리스트를 추가한 후에 항목을 작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목록을 변환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

기존 목록을 체크리스트로 바꾸는 방법은 항목에 숫자 또는 기호를 클릭하게 되면 전체가 선택되는데 그 다음 마우스 우 클릭해서 체크리스트를 선택해서 변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

기존 목록에서 기호나 숫자를 클릭하게 되면 전체를 체크리스트로 바꿀 수 있지만 개별로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기호나 숫자를 클릭하게 되면 전체가 선택되는데 이때 개별로 바꿀 곳을 다시 클릭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해당 항목만 선택이 됩니다.

그 다음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체크리스트로 변환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

구글 문서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항목을 만들고 선택을 하신 후에 마우스 우 클릭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 문서는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보내서 항목에 대해서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고 설문 조사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문서 목차 만들기 2가지 방법

▶ MS워드를 구글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

▶ 구글 문서 공유해서 공동 작업하는 방법

▶ 구글 문서 모든 페이지에 배경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