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아프리카 지도를 만들다가 정확한 지역 정보가 없는 곳들이 많아서 그 동안 잠시 미루었는데 이번에 코트디부아르 지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코트디부아르하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신 곳일 것입니다.

코트디부아르는 아프리카 서부 대서양 연안에 있는 나라로 동쪽으로 가나, 서쪽으로 라이베리아, 서북쪽에는 기니, 북쪽에는 말리, 부르키나파소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행정 수도는 아비장이며 법적 수도는 야무스크로입니다. 면적은 322,496㎢ 으로 우리나라가 100,210㎢ 인 점과 비교를 한다면 우리 입장에서는 작지 않지만 아프리카 국가들이 영토가 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인구는 27,053,629명으로 세계 53위를 기록할 정도로 영토 면적에 비해서는 많지 않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368억 7300만 달러이며 1인당 GDP는 1,477달러로 경제 상황이 안 좋습니다.

다른 나라 1인당 GDP와 비교를 한다면 필리핀 3,485달러, 가나 962달러, 라이베리아 621달러로 주변 국가들보다는 나은 편이지만 경제가 어렵다고 하는 나라들과 비교하면 더 안 좋은 경제 상황입니다.

공용어는 식민지 역사로 인해서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1961년에 수교를 맺었으며 현재는 여행 유의에서 철수 권고까지 있는 지역이 있어서 여행을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나라가 어려운 상황인 된 이유는 아프리카 국가들이 겪고 있는 내전 때문이며 그 이후에도 정치적으로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면서 시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디디에 드록바의 나라로 알려지면서 나라명 정도는 알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정도로 코트디부아르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트디부아르 지도

코트디부아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코트디부아르 지도의 모습으로 14개의 구를 표시한 지도입니다. 지역 명칭은 구글 검색과 함께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는데 만약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 수도인 아비장은 남쪽에 위치하여 있는데 색상을 다르게 하고 선으로 표시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법적 수도 야무수크로도 역시 색상을 다르게 하고 선으로 표시해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리비아, 가나, 기니, 말리, 부르키나 파소는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까지는 표시하지 않고 해당 위치에 글자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사이즈도 3474 X 3474 으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코트디부아르 지도

색상이 들어가 있으면 보기에 좋고 지역 구분을 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하실 분들을 위해서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다면 지역 구분이 어려운 지역이 있는데 아비장으로 선으로는 라구네스와 코모에 지역을 구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에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코트디부아르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코트디부아르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것으로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작업할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은 하실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국기

코트디부아르 국기

위의 코트디부아르 지도 3가지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른 나라 지도들도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거나 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말리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리비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