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

 예전에는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사이트들이 많이 있었지만 현재는 줄어들었고 방법도 복잡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운로드하려고 예전의 방법으로 해보았지만 되지 않아서 유튜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사용한 Clipdown 프로그램 설명서를 보았는데 아프리카TV 동영상도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현재는 편하게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Clipdown 프로그램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치, 데일리모션, 아프리카TV, 카카오TV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편하게 모든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프로그램이 아닌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lipdown 프로그램 설치

동영상 다운로드

Clipdown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설명과 함께 다운로드 for Windows 버튼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처음에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동영상 주소 복사할 때 다운로드 안내 팝업이 노출되는 것과 음원 파일일 경우 MP3 포맷으로 자동 변환하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기본적으로 미사용이 되어 있는 것은 MP4 변환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때 자동으로 압축률이 좋은 MP4로 바꾸는 것으로 용량이 많은 4K 경우 변환을 사용하게 되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은 설명을 보시고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으로 체크하시고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미사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환경설정에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 설정

동영상 다운로드

우측 상단에 보시면 메인 화면, 환경설정으로 바꿀 수 있는데 환경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어디에 저장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서 설정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을 폴더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동영상 다운로드

모든 설정을 하였다면 이제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본다면 해당 방송국에서 다운로드 받을 동영상으로 들어가신 후에 브라우저 상단의 해당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였다면 이제 Clipdown 프로그램의 상단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저작권에 대한 경고 팝업이 나오게 되는데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저작권 경고에 대해서 동의하기를 누르게 되면 오디오 파일, 동영상 파일 중에서 받을 형식을 선택하는 거싱 나오게 되고 우측 하단에는 해상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을 파일 형식을 선택하게 되면 다운로드 목록이 생성되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위에서 설정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받으셨다면 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