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무료 다운로드

과테말라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아프리카로 넘어가서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유럽, 남미, 아시아 나라들 위주로 지도를 만들었는데 드디어 아프리카로 넘어와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제일 남쪽에 위치한 나라로 수도가 3개로 되어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아프리카하면 가난한 이미지가 강해서 산업이 발전하지 못하다는 인식이 강한데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많은 산업 발전을 한 나라이며 세계에서 호주와 더불어서 금이 넘쳐나는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영토 면적은 세계 23위로 큰 나라에 속하며 인구는 5,930만 명으로 세계 2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GDP는 3,514억 달러로 세계 37위를 기록할 정도로 가난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프리카하고는 다른 경제 순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아프리카 기준으로 보면 잘 사는 편에 속하지만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염병 사태로 인해서 신용 등급이 내려가고 경제가 불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의 인연은 한국 전쟁 당시 UN 군으로 파병을 하였으며 평택에 참전 기념비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정도로 나라 소개를 마치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사용하였으며 사이즈는 A3 입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지도는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이번에 만든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입니다. 아프리카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서 인도양과 대서양을 끼고 있으며 지형이 복잡하지 않고 완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역도 크게 구분이 되어 있어서 작업하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수도는 3개가 있기 때문에 빨간색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하여서 위치를 표시하였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는 2개의 나라가 같이 공존한다고 할 수 있는데 레소토와 에스와티가 해당 국가입니다. 지도에서 구분을 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회색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를 하였으며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사이즈로 업로드 하더라도 잘 보이고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확대해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처음에 소개한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인쇄를 했을 때도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고 그래픽 작업할 때 색상을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추가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색상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글자가 더 잘 보이고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할 수 있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위에 소개한 2가지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는 색상과 글자가 있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정보가 담긴 지도를 만들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윤곽선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하였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 추가할 때 빠르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기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도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셔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과테말라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마다가스카르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자메이카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코모로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