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자유롭게 쓸 수 있는 3가지 종류

” 디자인 작업을 할 때 편하게 할 수 있는 무료 폰트 3가지 “

디자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폰트를 함부로 쓸 수가 없는데 이것은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 폰트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3가지 종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개하려는 폰트는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을 하고 있지만 단 한 가지 폰트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됩니다. 마음껏 사용해도 되지만 폰트를 판매하지 말라는 조건입니다.

즐거운 이야기체

무료 폰트

즐거운 이야기체는 tvn 개국 10 주년을 기념하여서 배포하는 것으로 tvn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찾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무료 폰트

다운로드는 윈도우, 맥으로 구분되어서 자신의 운영 체제에 맞는 것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작권에 대한 걱정을 할 수 있는데 설명 문구에 ”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라고 적혀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씨체는 딱딱한 고딕이 아닌 손글씨이기 때문에 영상 자막 작업을 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빙그레 서체 

무료 폰트

빙그레체는 ” 건강, 행복, 미소 ” 컨셉으로 만든 폰트로 바나나맛 우유 로고 타입을 착안해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어린아이의 순수한 미소가 떠오르는 서체라고 하는데 둥글 둥글 하기 때문에 어떤 디자인 작업에서도 괜찮은 폰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상 자막 작업을 할 때 나눔 고딕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아기자기한 영상일 경우에는 빙그레체를 많이 사용합니다.

빙그레 서체 라이선스

빙그레 서체 라이선스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주 서체

제주 서체 다운로드

제주 서체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배포를 하는 폰트로 제주특별자치도의 상징성과 문화적 고유성을 살리는 디자인 품격을 갖추기 위해서 제주를 닮은 미래지향적 서체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자동 설치와 수동 설치 버전이 있어서 원하는 방식으로 설치를 할 수 있으며 메뉴얼도 있어서 어떤 서체인지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제주서체 구성

무료 폰트 제주 서체는 위에 소개한 폰트처럼 한 가지가 아닌 상징, 고딕, 명조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작업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저작권은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무료 폰트 검색하게 되면 나눔 고딕을 가장 많이 추천하기 때문에 대부분 쓰지만 위의 소개한 폰트도 무료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만큼 다운로드 받아두셨다가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영문 무료 폰트 사이트 소개와 설치하는 방법

▶ Word Cloud 만들기 쉽게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