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위치 정보 허용 및 차단하는 방법

” 크롬 브라우저 위치 정보 차단해서 보안 강화하기 “

검색을 하다가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치를 알아야 한다는 팝업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을 사용할 경우에는 네비게이션, 날씨 같은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위치를 허용하지만 PC로 사용할 경우에 위치 정보 허용을 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차단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위치 정보 허용에 대한 팝업이 나올 경우에 정보를 얻기 위해서 허용을 한 적이 있는데 안전한 사이트일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안전이 확인이 되어있지 않은 외국 사이트일 경우에는 보안에 대해서 불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위치 정보 허용에 대해서 설정을 차단하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날씨 같은 위치 정보를 활용한 정보가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차단을 해서 보안을 강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정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치 정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에 다양한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개인 정보 및 보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치 정보

개인 정보 및 보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보안, 개인 정보 설정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치 정보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권한에서 위치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치 정보

권한에서 위치로 들어가게 되면 위치 확인에 관한 설정을 보실 수 있고 여기서 허용을 하고 싶다면 기본 설정을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 차단을 하고 싶다면 ” 사이트에서 내 위치를 확인하도록 허용하지 않음 “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아래에 보게 되면 위치 확인을 허용한 사이트 목록을 볼 수 있는데 만약에 모르는 사이트가 허용되어 있다면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크롬 위치 정보 허용은 뉴스, 날씨 등의 정보를 얻을 때 필요하지만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서 위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차단을 하는 것이 보안에 좋습니다.

▶ 크롬 탭 미리 보기 비활성화하는 방법

▶ 크롬 탭을 단축키를 이용해 닫는 방법 정리

▶ 크롬 마우스 우 클릭 해제하는 확장 프로그램

▶ 크롬 브라우저 자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