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 연희 사진 – 레이어 혼합 보정 과정

로켓펀치 미니 앨범 ‘ RED PUNCH ‘ 로 곧 컴백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 공식 트위터로 들어가 보았는데 최근에 컴백 소식을 알리기 위해서 다양한 일상 사진들이 업로드 된 것을 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로켓펀치의 리더로 강렬한 분위기를 뿜어내는 연희 사진을 보고 포토샵과 루미나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적용된 필터 효과를 완화하고 레이어 혼합 방법으로 밝기 대비를 추가해서 입체감 있는 사진으로 보정을 해보았습니다.

레이어 혼합 방법은 말은 어렵게 들릴 수 있는데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조절해서 조명을 비춘 것처럼 밝기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로켓펀치 사진 보정 결과

로켓펀치

왼쪽이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이며 오른쪽이 보정을 한 결과입니다. 원본 사진도 이쁘게 나왔지만 보정을 통해서 선명하게 만들고 레이어 혼합 방법으로 밝기를 조정해서 입체감이 더해진 모습입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보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작업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레이어 복제

로켓펀치

포토샵에서 사진을 불러오신 후에 단축키 F1키를 누르거나 레이어 패널에서 하단에 종이 접힌 모양으로 배경 레이어를 끌어서 놓게 되면 레이어가 복제가 됩니다.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으로 나눠서 조정할 것이기 때문에 2개를 복제하시면 됩니다.

그룹 만들기 

로켓펀치

레이어를 복제하였다면 레이어 패널 하단에 있는 서류철 모양을 클릭해서 그룹을 추가하고 복제한 레이어를 끌어서 추가한 그룹 위에 놓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그룹으로 묶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 적용

마스크 지정

복제한 레이어를 그룹으로 만들었다면 레이어 패널 하단에 있는 구멍이 뚫린 아이콘을 클릭해서 마스크를 적용하시고 상단 메뉴에서 Image > Apply Image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블렌딩 모드

블렌딩 모드 1

그 다음 복제한 레이어에 블렌딩 모드를 적용해야 하는데 레이어 패널 상단에 있는 블렌딩 모드를 첫 번째는 Multiply, 두 번째는 Screen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Multiply는 어두운 부분을 Screen은 밝은 부분을 조정하기 위한 블렌딩 모드 적용입니다.

레이어 혼합

어두운 부분 레이어 혼합

블렌딩 모드를 적용했다면 Multiply를 적용한 첫 번째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Layer Style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다음 Blend If 아래에 있는 Underlying Layer 흰색 슬라이더를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서 반으로 나누신 후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영역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밝은 부분 슬라이더

두 번째 레이어도 더블 클릭해서 Underlying Layer의 검은색 슬라이더를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서 반으로 나눈 후에 영역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슬라이더를 이동해보시면 이미지에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혼합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과하지 않게 조정하면 조명이 비추는 것처럼 입체감 있는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 레이어 혼합 결과

루미나르 

루미나르

마지막으로 루미나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채도 / 생동감, 컬러 캐스트 삭제, 샤프닝을 적용해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보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루미나르 프로그램은 어도비 라이트룸하고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다양한 보정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연희3

로켓펀치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으로 보정 방법을 설명해보았는데 인물 보정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매드맥스 샤를리즈 테론 사진 보정하는 과정

▶ 프로미스나인 나경 – 인스타그램 사진 보정 과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