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오디오 조절하는 몇 가지 방법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오디오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마이크 성능이 좋거나 조용한 곳에서 촬영을 할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볼륨 조절과 노이즈 제거를 위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고급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게 되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게 되는데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오디오 조절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음소거 방법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을 불러오게 되면 타임 라인에 영상 클립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왼쪽을 보시면 Video, Audio로 나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활성과 비활성화를 할 수 있는데 Video는 눈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영상이 보이지 않게 되고 Audio는 스피커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오디오 파형

어도비 프리미어

CS6 이상의 프리미어 프로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오디오 트랙에 마우스 포인트를 갖다 놓게 되면 포인트가 변하게 되는데 끌어서 내리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오디오 파형을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파형을 보게 되면 소리가 어느 지점에서 크게 들리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오디오 조절할 때 도움이 됩니다.

볼륨 조절

어도비 프리미어

영상 클립을 클릭하고 Effect Controls 패널을 보게 되면 Audio Effects 옵션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선택한 영상 클립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키프레임을 설정하게 되면 시간에 따른 볼륨 조절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Bypass는 검색을 해보시게 되면 복잡하게 나오게 되는데 현재 적용되어 있는 효과를 무시하는 기능입니다.

키프레임

볼륨 키프레임

키프레임은 옵션 왼쪽에 표시되는 시계 모양을 클릭하게 되면 활성화되는데 시간에 따라서 수치를 정하는 것으로 소리가 점점 커지거나 작아지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키프레임 아이콘을 클릭해서 활성화하신 후에 시간에 따라서 수치를 바꾸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마름모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고 선택하게 되면 수치 조정 및 이동도 가능합니다.

키프레임에 대해서 이해한다면 오디오 뿐만 아니라 영상 편집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키프레임

타임 라인 오디오 트랙에서도 키프레임을 볼 수 있는데 이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키프레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클립 믹서

audio clip

Audio 패널에서 볼 수 있는 Audio Clip Mixer 에서도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데 위에 표시한 바를 움직이게 되면 선택되어 있는 영상 클립의 오디오 볼륨이 조절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은 것을 게이지를 통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볼륨 조절할 때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편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오디오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유튜브 같은 플랫폼에 올릴 때는 볼륨이 중요한 만큼 사용 방법을 알아두셔서 듣기 좋은 오디오 볼륨으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 프리미어 프로 오디오 효과 및 전환 목록

▶ 프리미어 프로 소리 서서히 작게 하는 방법

▶ 프리미어 프로 오디오 나오지 않을 때 대처하는 방법

▶ 프리미어 프로 MP3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