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 비활성화 빠른 편집 사용 방법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시다 보면 댓글을 설정해서 방문자들과 소통을 할 것입니다. 근데 기본적인 댓글 이외에도 다양한 워드프레스 댓글 플러그인 있기 때문에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Disqus, Facebook comments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댓글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기존 댓글도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워드프레스 토론 설정에서 비활성화하여도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에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시물마다 워드프레스 댓글 비활성화할 수 있는 전체 빠른 편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설정

댓글

먼저 워드프레스 댓글 플러그인을 설치한다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댓글을 비활성화 하지 않으면 두 개의 댓글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설정 > 토론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Default post setting 옵션에서 Allow people to submit comments on new posts 체크 해제해야 합니다. 

이 옵션은 기존에 작성된 게시물의 댓글을 없애는 것이 아닌 새롭게 작성하게 되는데 게시물의 댓글이 활성화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게시물의 댓글은 설정으로 비활성화 해야 합니다. 

빠른 편집 사용

댓글

기존 게시물의 댓글 설정은 글 목록에서 게시물의 빠른 편집 기능으로 설정을 바꿀 수 있지만 일일이 하려면 힘들기 때문에 글 목록에서 왼쪽 상단에 전체 선택을 하시고 바로 위에 있는 행동 선택을 편집으로 하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댓글

전체 선택을 하시고 편집을 적용하게 되면 대량 편집 글 목록과 카테고리, 태그, 글쓴이 등의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댓글을 허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들의 댓글 설정을 허용 안 함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모르신다면 개별로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게시물이 많을 경우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플러그인 사용

댓글

만약에 그 동안 작성한 글이 많다면 설정을 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활용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댓글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새로 추가로 들어가신 후에 Disable Comments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댓글

설치를 완료했다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첫 번째 Everywhere는 강제로 모든 댓글을 비활성화하는 것으로 사이트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경고 문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게시물만 댓글을 비활성화할 것이라면 아래에 On Certain Post Types에 글을 체크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모든 워드프레스 댓글 비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빠른 편집과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댓글을 비활성화 했다면 이제 사용하려고 하는 댓글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