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눈 자연스럽게 밝게 보정하는 방법

” 포토샵 눈 보정 중에서 밝기를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 “

인물 보정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작업을 피부 잡티 제거와 피부 톤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인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볼 때 가장 먼저 보게 되기 때문인데 포토샵 눈 밝게 처리하는 방법을 안다면 더욱 돋보이게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눈 보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Levels 조정 레이어를 적용하고 블렌딩 모드를 Screen 적용한 후에 마스크를 이용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밝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강좌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을 보시고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Levels 조정 레이어

levels

보정할 이미지를 불러오신 후에 레이어 창 하단에 조정 레이어를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Level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조정 레이어 : 원본을 훼손하지 않고 색상, 밝기, 대비 등을 조정하는 레이어를 추가하는 것으로 마스크도 같이 추가가 되기 때문에 효과를 특정 부분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screen

Levels 조정 레이어를 추가하였다면 이제 레이어 창 상단에 있는 블렌딩 모드를 Screen으로 바꿔주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전체적으로 밝아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눈

블렌딩 모드를 Screen으로 적용해서 전체적으로 밝아졌기 때문에 이것을 눈 부분만 적용하기 위해서 Levels 조정 레이어에서 마스크 부분을 선택한 후에 Ctrl + i를 누르게 되면 검은색으로 바뀌면서 밝기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마스크에서 검은색은 적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고 흰색은 적용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Crtrl + i 반전 단축키를 사용해서 흰색의 마스크를 검은색으로 바꾼 것입니다.

브러쉬 눈 칠하기

흰색 브러쉬

Levels 마스크를 검은색으로 바꾸셨다면 이제 왼쪽 도구 창 아래에 있는 색상을 흰색으로 바꾸신 후에 브러쉬를 사용해서 눈 부분만 칠해주게 되면 밝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밝기가 너무 강하거나 약하다면 브러쉬 옵션에서 Flow 수치를 조정해서 칠하시면 됩니다.

근데 눈에 칠하신 후에 밝기가 너무 밝다면 다시 작업하기 보다는 레이어 창에서 Opacity 값을 낮추시면 됩니다.

포토샵 눈

밝기가 너무 밝다면 Opacity 값을 조절해서 어둡게 만들 수 있지만 더 밝게 처리를 하고 싶다면 위에 1번으로 표시한 Levels를 더블 클릭해서 옵션 창을 여신 후에 중간에 있는 슬라이드를 왼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더 밝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눈

포토샵 눈을 밝게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위에 소개한 방법은 조정 레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본을 훼손하지 않고 옵션을 통해서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하는 것이 편하실 것입니다.

인물 보정을 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만큼 눈 밝기는 중요하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알아두셨다가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 눈동자 무지개 포토샵으로 표현하는 방법

▶ 포토샵 입술 보정 윤기 있게 만드는 편한 방법

▶ 포토샵 인물 입체감 있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밝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