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텀블러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인기가 좋은 SNS로 블로그로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넘어가는 시대이기 때문에 텀블러 동영상 같은 경우에도 많이 업로드되고 있는데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을 것입니다.

다른 플랫폼도 마찬가지이지만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설치만 하게 되면 바로 쓸 수 있고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웹스토어2 1024x651 1

웹스토어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 그곳에 Flash Video Downloader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몇 가지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위에 보이는 것을 클릭해서 설명 페이지를 보시고 Chrome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가 됩니다.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텀블러 동영상

Flash Video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화살표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처음 텀블러에 접속해서 클릭하게 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되는데 동영상을 플레이하게 되면 아이콘의 색이 바뀌면서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목록으로 정리가 됩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느린 편이 아니기 때문에 클릭하면 금방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몇 개를 설치해보았는데 위에 소개한 것이 간편하고 제대로 작동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하는 방법

텀블러 동영상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때 충돌이 나거나 잘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크롬 브라우저로 설치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텀블러 동영상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검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network

검사를 누르게 되면 우측에 위의 화면처럼 개발자 도구가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동영상을 플레이하신 후에 Network를 선택하시고 아래 검색창에 MP4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동영상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새탭

검색을 통해서 찾은 동영상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Open in new Tab을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해당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텀블러 동영상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MP4 파일을 새 탭으로 열게 되면 플레이어만 덩그러니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이 있지만 순서로는 더 길기 때문에 위에 소개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개발자 도구를 이용한 방법으로 편하게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 국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는?

▶ 네이버 브이앱 TV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핀터레스트 관심기반은 어떤 것일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