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 폴더 바로 가기 추가하는 방법

윈도우을 사용하시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열고 싶을 때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고 폴더를 찾아서 가는 작업들을 하게 됩니다. 이런 순서가 익숙하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작업 표시줄 폴더 바로 가기 추가하게 되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윈도우10 하위 버전에서는 바로 가기를 작업 표시줄에 드래그해서 놓게 되면 추가가 되지만 윈도우10에서는 안되기 때문에 속성 추가해서 가능하게 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폴더 바로 가기 만들기

작업 표시줄 폴더

윈도우 탐색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보내기를 볼 수 있고 하위 옵션을 보게 되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이 방법이 가장 편할 수 있지만 다른 방법도 있기 때문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폴더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새로 만들기를 볼 수 있고 옵션에서 바로 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 폴더

바로 가기 만들기 기능은 처음에 소개한 방법과 다르게 프로그램, 파일, 폴더, 컴퓨터, 인터넷 주소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항목 위치 입력에서 찾아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 폴더

다음을 누르게 되면 바로 가기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원하는 것을 입력하신 후에 마침을 누르게 되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 바로 가기 속성 추가

바로 가기 속성

바로 가기를 생성하고 끌어서 작업 표시줄에 놓게 되면 하위 버전에서는 가능했지만 윈도우10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바로 가기 속성에 추가를 해줘야 합니다.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속성으로 들어가신 후에 대상 앞에 explorer를 추가하고 폴더 경로 양쪽에 따옴표 붙이거나 C:\Windows\exploerer.exe를 앞에 추가하신 후에 폴더 경로 양쪽에 따옴표를 붙이게 되면 윈도우10에서도 작업 표시줄에 바로 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작업 표시줄 바로 가기 추가

작업 표시줄에 추가

바로 가기 속성까지 추가를 했다면 바로 가기를 드래그해서 작업 표시줄에 놓게 되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 문구가 뜨면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하위 버전에서는 쉽게 가능했지만 윈도우10에서는 되지 않아서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위의 설명을 보시고 작업 표시줄 폴더 바로 가기 추가해 보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알림 해제 설정과 일시 정지 방법

▶ 크롬 브라우저 맞춤법 검사를 활성화 하는 방법

▶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 만드는 Wallpaper Studio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