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림 해제 설정과 일시 정지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메일부터 앱들의 알림까지 오면서 불편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윈도우10 알림 해제 방법을 알게 되면 설정을 통해서 중요하지 않은 알림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으며 중요한 작업을 할 때는 잠시 안 나오게 일시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정과 함께 알림 센터에서 해제를 할 수 있으며 설정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알림이 계속 와서 불편하셨다면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해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윈도우10 알림 해제

시작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거나 윈도우 키 + i 단축키를 눌러서 여신 후에 알림 설정이 있는 시스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시스템으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알림 및 작업을 볼 수 있는데 들어가게 되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활성화되어 있는데 필요 없는 것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면 알림이 오는 앱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클릭을 해서 윈도우10 알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을 하게 되면 앞으로 알림이 안 오기 때문에 불편한 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알림 일시 중지

윈도우10 알림 해제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서 알림을 일시 중지할 수 있는데 작업 표시줄에서 위에 표시한 아이콘을 누르시거나 단축키 윈도우 키 + A를 누르게 되면 알림 센터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초승달 모양을 활성화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초승달 아이콘을 우 클릭하게 되면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집중 지원에서 해제, 우선 순위만, 알람만 3가지를 선택해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집중 지원을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도 있는데  시간을 선택해서 할 수도 있고 게임, 디스플레이 복제할 때는 방해되지 않게 알림이 일시적으로 중지되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사이트 알림 해제

윈도우10 알림 해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이트 알림이 올 수도 있는데 크롬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하단 고급을 눌러서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알림을 볼 수 있고 들어가게 되면 차단된 사이트, 허용된 사이트로 구분되어 있고 여기서 필요하지 않은 알림이 오는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알림 해제 설정 방법은 위에 소개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는데 중요한 메일이나 앱 정보를 받아야 한다면 집중 지원 설정을 이용해서 작업에 집중할 때는 나오지 않게 하고 나중에 확인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알림이 많이 와서 불편한 점을 해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 만드는 Wallpaper Studio 앱

▶ 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인기 검색어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