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창 흔들면 모두 최소화되는 설정 해제

윈도우를 사용하시다 보면 윈도우 창 이동 중에 잘못해서 흔들어서 모든 창이 최소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윈도우를 사용할 때 많은 브라우저 탭을 열어두기 때문에 옮기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았는데 어렵지 않게 설정 해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많은 창을 열고 이동을 자주 한다면 해당 설정을 해제하는 것이 윈도우 사용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윈도우 설정 열기

윈도우 창

윈도우 창 흔들면 닫히는 설정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시작 메뉴를 클릭해서 위에 표시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윈도우 키 + i 눌러서 여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정 시스템

윈도우 설정으로 열게 되면 다양한 설정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 시스템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윈도우 창 흔들기 설정

윈도우 창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좌측 카테고리에서 멀티 태스킹을 선택하게 되면 여러 창으로 작업 옵션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 창을 화면의 측면이나 모서리로 끌면 크기가 자동으로 완벽하게 맞춰집니다. ” 문구에 있는 창 맞춤 설정을 클릭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해제하게 되면 윈도우 창을 흔들었을 때 모든 창들이 최소화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창을 끌 때 자동으로 크기 조절되는 기능까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하다면 아래의 설정으로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윈도우 창

윈도우 창 흔들었을 때 창이 최소화되는 것만 설정 해제하는 방법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Miscrosoft Common Console)에서 해당 부분만 설정 해제하는 것으로 시작 메뉴에서 검색 기능에서 gpedit.msc 검색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이 되지 않을 때 참고

로컬 컴퓨터 정책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바탕 화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탕 화면 정책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에 < Aero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 사용 안 함 > 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아니요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 창 흔들면 최소화되는 것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니요 설정을 예로 바꿔서 최소화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더블 클릭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창

더블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표시한 사용을 체크하신 후에 적용을 하게 되면 흔들기 창 최소화 마우스 제스처가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면서 앞으로 창을 흔들 경우 모든 창이 최소화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창 많이 사용해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꺼번에 모든 창이 최소화되게 되면 다시 최대화해야 하는 만큼 불편하셨던 분들이라면 위의 설정을 통해서 최소화되지 않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 컴퓨터 접속 기록 확인하는 윈도우 기능과 프로그램

▶ 윈도우10 속도 향상 위해서 시스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창 흔들면 모두 최소화되는 설정 해제”에 대한 6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