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 만드는 Wallpaper Studio 앱

바탕화면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쓰는 분들도 있지만 모니터를 한 동안 계속 놔두시는 분들은 배경 화면을 지속적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 만드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 멋진 사진들로 만들 수 있는 윈도우 앱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개하는 윈도우 앱은 Wallpaper Studio라는 것으로 무료이지만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형태입니다.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이 많은 자료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을 하거나 카테고리의 사진을 랜덤으로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 앱

바탕 화면 슬라이드

Wallpaper Studio 사이트로 들어가서 위에 표시한 무료 버튼을 누르게 되면 Microsoft Store가 실행되면서 해당 윈도우 앱 설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때 무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My Folder 이미지 추가

바탕 화면 슬라이드

카테고리에서 이미지를 보고 사용할 것을 모아둘 수 있는데 이미지에서 점 세개 모양을 누르게 되면 Add to Folder이라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하게 되면 My Floder에 저장이 되고 이 폴더는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llpaper Studio 설정 방법

바탕 화면 슬라이드

앱을 실행하게 되면 처음 보게 되면 굉장히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에서 Sildershow로 들어가게 되면 2가지의 설정이 나오게 되는데 첫 번째는 바탕 화면을 설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잠금 화면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바탕 화면 슬라이드

바탕 화면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위에 표시한 버튼을 누르게 되면 On으로 바뀌게 되고 아래에 이미지로 사용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개별로 선택한 것을 사용하고 싶다면 My Folder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탕 화면 슬라이드

카테고리를 선택하셨다면 아래에 Set Slidershow 버튼을 누르게 되면 창 하나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Watch An ad to set Slidersho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를 보고 설정을 한다는 것으로 30초 정도의 영상 광고가 나오게 되고 보시게 되면 설정이 적용됩니다.

정리를 하면 앱을 실행하고 좌측 카테고리에서 Slidershow로 들어가신 후에 배경 화면 슬라이드를 활성화한 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Wallpaper Studio 윈도우 앱은 바탕 화면 슬라이드 쇼를 만들 때 이미지에 대한 걱정 없이 만들 수 있고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윈도우10 화면 캡쳐 기본 기능과 무료 프로그램

▶ 윈도우 임시 파일 삭제하여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