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문제 발생시 필요한 시스템 복원을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통한 오류 해결

윈도우를 사용하시다 보면 갑자기 시스템이 불안정해지거나 다양한 오류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백업을 설정하게 되면 나중에 그 시점으로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저도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잘 안돼서 백업을 해둘걸 하는 생각이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시스템 복원을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 바로 보기

시스템 복원

바탕 화면에서 내 PC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속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스템 복원

내 PC에서 속성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현재 윈도우 환경의 정보를 보실 수 있고 좌측에 보시면 < 시스템 보호 >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하게 됩니다.

시스템 복원

시스템 보호를 누르게 되면 시스템 속성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하단을 보시면 시스템 복원 만들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주기적으로 해두게 되면 원하는 시점의 시스템으로 복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

시스템 복원을 하는 방법은 바로 위에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그 동안 저장을 해둔 목록을 선택해서 시스템을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

그 동안 저장이 되어 있는 시스템 복원 목록입니다. 저도 주기적으로 해두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신 후에 다음을 누르게 되면 시스템이 재부팅이 되면서 복원 시점의 시스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원은 컴퓨터가 잘 되는 시기에 복원을 미리 만들어 두시게 되면 시스템이 망가졌을 때 복원을 해서 빠르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편한 윈도우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만들어 두었다가 복원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10 휴지통 자동 삭제 기간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10 라이브러리 파일 탐색기에서 보이게 하는 방법

▶ 윈도우10 스크롤 캡쳐 브라우저 기능 사용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