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포인트 동영상 및 각종 SNS영상 삽입 방법

파워 포인트 동영상 삽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주 프로그램을 다루었던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하겠지만 파워 포인트를 처음 접하게 되면 도구창이 복잡하기 때문에 찾는 것도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 포인트 내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부터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의 영상을 삽입하는 방법까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불러와서 삽입할 경우에는 파워 포인트 작업 파일에 업로드 되어서 저장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동영상 파일 경로를 바꾸게 되면 영상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셔서 아래의 순서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파워 포인트 동영상 삽입 방법

파워 포인트 동영상

내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하신 후에 오른쪽 끝에 파워 포인트 동영상을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하시게 되면 삽입이 됩니다.

파워 포인트 동영상

동영상을 불러오게 되면 사이즈가 클 경우에 화면에 꽉 차게 되는데 이때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하게 되면 높이, 너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치를 줄여서 줄이셔도 되고 위에 표시를 한 것을 직접 끌어서 화면에서 크기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

파워 포인트 동영상

유튜브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동영상 URL 복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영상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파워 포인트 동영상

유튜브 동영상 URL를 복사했다면 파워 포인트에서 비디오 > 온라인 비디오를 선택하신 후에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시고 삽입하게 되면 추가됩니다.

SNS 영상 삽입하는 방법

파워 포인트 동영상


유튜브는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되지만 다른 SNS 동영상은 파워 포인트 업데이트를 진행한 경우에만 가능 한 듯 합니다. 저는 업데이트가 계속 실패를 하면서 추가가 되지 않는데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신 분들은 위의 화면처럼 Embed 태그를 통해서도 삽입을 할 수 있고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하단에 페이스북 아이콘이 있어서 클릭해서 주소를 입력하시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떤 버전에서도 제대로 작동하는 것은 유튜브이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유튜브를 이용하여서 파워 포인트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이 편할 듯 합니다. 파워 포인트 동영상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메뉴만 찾게 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만큼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으셔서 파워 포인트를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무료로 제공하는 오피스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파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 크롬 오피스 브라우저에서 문서 작성 및 수정

▶ 파워포인트 문서 암호 만들어서 보안 강화 방법

▶ 파워포인트 사진 앨범 이용한 슬라이드 쇼 만들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