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 동영상 자막 제거 할 수 있는 mkvtoolnix 사용법

mk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자막 파일을 적용하지 않았는데 자막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자막과 같이 작업이 된 것으로 mkv 동영상 자막 제거 프로그램 mkvtoolnix를 사용하게 되면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영상 내에 편집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자막은 제거가 되지 않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그러면 mkvtoolnix 프로그램을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자막 제거를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mkv 동영상 포맷

mkv 동영상 포맷은 비디오, 오디오, 그림, 자막 트랙을 한 파일에 담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에 사용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기존에 AVI, MP4, WMV 등에는 자막이나 그림을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파일을 다운 받아야 했다면 mkv 포맷은 한 파일에 포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한 포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kvtoolnix 다운로드

mkv 동영상

mkvtoolnix 프로그램 개발자 사이트를 보게 되면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업데이트 내용에서 One of the binaries 문구를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mkv 동영상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다양한 운영체제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Window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mkv 동영상

Windows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에 4개의 버전이 나와서 클릭해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운로드가 되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는 되지 않기 때문에 상단의 fosshub.com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mkv 동영상

fosshub.com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비트 수에 따른 다운로드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의 운영체제의 비트 수에 맞는 것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mkvtoolnix 사용 방법

mkv 동영상

mkvtoolnix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자막을 제거할 mkv 동영상을 끌어다 놓으시게 되면 오디오, 비디오, 자막 챕터들이 나오게 되는데 거기서 자막을 체크 해제를 하신 후에 변환한 동영상 파일을 저장할 폴더 위치를 지정하시고 하단에 합치기 시작을 누르게 되면 자막을 제거한 동영상으로 저장이 됩니다.

mkv 동영상 자막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자체가 간단하기 때문에 포함되어 있는 자막 때문에 영상을 보는 것이 힘드셨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제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속도 향상 위해서 시스템 설정하는 방법

▶ 크롬 맞춤법 검사 활성화와 확장 프로그램 이용 방법

▶ 클립보드 복사한 것을 목록으로 정리해서 사용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