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워드) 단어에 취소선을 적용하는 방법

MS Word(워드)로 문서를 작성할 때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해서 취소선을 추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나의 단어나 문장일 경우에는 크게 어려운 것은 없지만 모든 단어나 문장에 적용해야 할 경우에는 단축키나 방법을 모르게 되면 힘들 수 있습니다.

취소선을 적용하는 것은 어느 정도 워드를 적용하신 분들이라면 아는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기능 자체를 모를 수 있고 안다고 해도 한꺼번에 적용하는 방법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취소선 기능이 도구 어디에 있으며 많은 단어나 문장을 한꺼번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취소선 도구 위치 

취소선

MS Word를 실행하게 되면 상단에 다양한 도구들이 나오게 되는데 취소선은 홈 메뉴를 보게 되면 위에 표시한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글자에 선이 그어져 있기 때문에 보는 순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단어나 문자을 드래그해서 선택을 하신 후에 위에 표시한 것을 클릭하게 되면 적용이 됩니다.

글꼴로 적용하기 

취소선

도구에서 선택해서 적용을 할 수도 있지만 단축키 사용하는 것이 편하신 분들이라면 적용할 단어나 문장을 선택하신 후에 Ctrl + D를 눌러서 글꼴을 여신 후에 위에 표시한 효과에서 취소선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선택하기 

취소선

드래그를 통해서 단어를 선택할 경우 뒤에 있는 공백이나 단어까지 선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드래그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데 정확하게 선택하는 방법은 Shift 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단어 처음을 클릭하신 후에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끝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정확하게 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알고 있으면 선택이 빠르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단어 선택하기 

취소선

Shift 키는 정확하게 선택하는 것이라면 Ctrl 키를 사용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여러 단어나 문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어 같은 경우 더블 클릭하게 되면 빠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문장은 드래그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Ctrl 키를 중간에 놓게 되면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문서를 한꺼번에 선택하는 것보다 몇 단락 선택하고 다시 진행을 하는 것이 실수로 인해서 처음부터 해야 하는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단어나 문장을 편하게 선택하는 방법과 취소선 도구가 있는 위치 그리고 글꼴로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변경 사항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문서 작업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MS Word(워드) 이미지 일괄 저장하는 2가지 방법

▶ MS Word(워드) 페이지 번호를 추가하는 방법

▶ MS Word Enter와 Shift-Enter 사용에 대한 차이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