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7, 8 엔비디아 드라이버 10월부터 지원 중단 “
올해 10월부터 윈도우 7과 8에 대한 엔비디아 드라이버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 후에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 중점을 둔 드라이버만 지원을 할 것이며 윈도우7 과 8은 드라이버 지원은 중단하고 2024년 9월까지 보안 업데이트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게 되면 ”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7 및 윈도우 8에 대한 지원을 공식적으로 종료했으며 윈도우 8.1 도 수명 주기가 거의 끝났습니다. 대부분의 GeForce 고객은 윈도우 10 운영체제로 변경했습니다. “
” GeForce 소유자가 최상의 보안, 지원 및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는 이제 윈도우 10 운영 체제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
하지만 이 같은 발표에 대해서 사용자들은 시기상조라며 불만을 들어내고 있는데 이유는 윈도우 7 사용자가 여전히 전 세계에 많으며 그 비율도 15% 정도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윈도우 10 이하 버전에 대한 지원을 중단을 발표했으며 새로운 버전 윈도우 11 이 10월에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전 버전 지원은 무의미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현재 발표된 계획을 보게 되면 윈도우 10 이전 버전에 대한 공식적인 지원은 8월 31일 제공되는 드라이버가 마지막이며 10월 4일 나오는 드라이버는 윈도우 10 전용이 될 것입니다.
엔비디아 드라이버 보안에 대해서는 2024년까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해도 새롭게 발견되는 버그 수정이나 기능들의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번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향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