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서 기업 홍보를 하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처음에 개설을 하고 상당히 난감할 것입니다. 저도 회사에서 하려고 처음에 시작할 때 무엇부터 해야 할까라는 생각에 이것 저것 검색도 해보고 했지만 막상 글처럼 하기에는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글을 쓰는 이유는 검색을 통해서 알아간 것을 토대로 운영 방식이 잡혀갔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하면서 느낌 점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 페이스북 바로 가기
목차
페이스북 페이지의 장점과 단점
먼저 알아야 할 것은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페이지와 무엇이 다른지와 단점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기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자신의 홈페이지로 유도하는 버튼을 넣을 수 있고 소개란을 통해서 기업의 내역부터 어떤 회사인지를 설명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메세지 기능을 이용해서 고객과 상담도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챗봇이라는 인공 지능 기능까지 탑재가 되면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개인 프로필과는 다르게 좋아요 혹은 친구들 만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처음에 운영하게 되면 효과를 볼 수가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모든 홍보 수단이 마찬가지겠지만 어느 정도 공을 들여야 효과를 보는 만큼 페이지 운영도 장기적으로 봐야 합니다.
개인 프로필 페이지 활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게 되면 페이지에 대해서만 신경을 쓰게 되실 것입니다. 많은 고민 끝에 게시물을 올리게 되면 초반에 좋아요가 없다면 보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지에 사람들이 많아지기 전에는 개인 프로필을 활용해서 페이지에 있는 글을 공유하기를 해서 조금이라도 널리 퍼지게 해야 합니다.
개인 프로필 페이지 같은 경우 친구 신청을 통해서 페이지보다는 빠르게 친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같이 운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경험상 페이지를 통한 홍보보다는 개인 프로필을 통한 홍보가 더욱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프로필에 친구가 많아지게 되면 페이지로 초대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 좋아요를 늘리기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작성 시간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면 더욱 많은 분들이 보기를 바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게시물을 작성을 하고 이것을 개시를 하는 시간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하루에 3개를 올렸는데 아침에 출근하고 업무 개시 전에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고 점심 시간 그리고 퇴근 전에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서 아침에 한 번 점심에 한번 그리고 저녁에 한번 이렇게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잠시 쉬는 시간에 올리면서 좋아요부터 보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일 수 있지만 제가 경험을 하면서 느낀 점입니다. 처음에 운영을 하게 되면 효과가 있는 것인지 하는 의문이 많이 드실 것입니다. SNS는 널리 퍼지게 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게시물을 작성하고 좋아요를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홍보비를 집행하거나 개인 프로필에 공뷰를 하시는 방법도 있고 정말 잘 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가서 댓글을 달면서 페이지를 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하게 되면 난감하고 힘들겠지만 저도 1년을 관리하면서 느낀 점은 오랫동안 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들과 유대 관계를 맺으면서 진행을 하시게 되면 효과는 반드시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페이스북 메신저 보안이 걱정된다면 비밀 대화를 사용하자
▶ 페이스북 언어 – 데스크톱, 모바일 변경하는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