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이 모레츠 사진을 그림처럼 만드는 스머지 페인팅 기법”
미국의 국민 여동생이라고 불리는 배우를 스머지 페인팅을 해보았습니다. 원본도 마음에 들지만 흑백처럼 단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조금 더 화사하게 색상을 조정하고 스머지 페인팅을 해보았습니다.
클로이 모레츠(Chloe grace moretz)하면 국민 여동생 닮게 귀여움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머리 색상부터 눈동자 색, 피부 등 단색보다는 더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러면 사진을 그림처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클로이 모레츠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먼저 원본에 피부톤을 거칠게 만들어서 스머지(Smudge)툴을 이용해서 피부를 밀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토파즈(Topaz Lab)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거칠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부족하다 싶으면 Add Noise를 이용해서 수치는 3정도로 약하게 주었습니다.
그 다음 클로이 모레츠 얼굴과 배경을 밀어주시고 얼굴에 보시면 환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닷지툴을 이용해서 조금 더 강조를 하고 번들을 이용해서 그림자가 있는 부분도 조금 더 강조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조금 더 입체감을 살려줍니다.
처음 사진하고 많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조금 더 입체감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 다음은 머리카락 브러쉬를 구해서 차근 차근 헤어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펜툴을 이용해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경우는 강하게 머리카락을 구현할 때 쓰는 방식입니다. 저는 브러쉬를 이용해서 살포시 결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펜툴 사용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그 경지는 아니지만 찾아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머리결에 맞게 펜툴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우 클릭을 하시면 Stoke가 보이실 것입니다. 그것을 누르시면 브러쉬가 보이실 것입니다. 그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미리 브러쉬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머리결에 맞게 색상부터 굵기까지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밝은 색을 먼저 다 해주시고 어두운 부분은 또 따로 레이어를 만들어서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저도 연습을 더 해야 하는 것이 펜툴 헤어 리터칭입니다.
원본과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조금 더 화사한 분위기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름 피부톤을 바꾸고 전체적으로 그림처럼 만들어주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작업을 할 때 조금 약하게 해서 피부나 머리 카락을 작업하게 되면 조금 더 사진에 가깝게 작업이 되실 것입니다. 그러면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