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SNS하면 심심할 때 보거나 아니면 자신이 직접 업로드해서 사람들과 소통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사진과 영상을 올리면서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고 인기를 얻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페이스북은 상당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곳으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근데 페이스북은 3가지 정도의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처음 가입하게 되면 만들게 되는 개인 프로필과 기업과 단체가 만드는 페이지 그리고 오늘 소개 드리는 친목과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그룹이 있습니다.
목차
지역별로 만날 수 있는 그룹
접속을 하고 좌측에 보시면 판매 그룹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게 되면 지도를 통해서 자기 지역 주변에서 활동하는 그룹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장터부터 마켓이 주가 되는 그룹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어 보자
그렇다면 그룹은 어떻게 만들까? 좌측에 보시면 그룹 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게 되면 자신이 가입한 곳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우측 상단에 보시면 그룹 만들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면 입력 사항들을 넣을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그룹의 이름을 정해서 넣으시고 멤버는 1명은 초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친구 중에 한명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공개 범위는 처음에 설정 등을 하기 위해서 비공개로 해도 되고 공개로 처음부터 하셔도 됩니다.
만드셨다면 우측에 보시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멤버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그룹에 대한 소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주제에 맞는 태그를 설정해서 다른 분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글쓰는 방법은 기존의 페이스북하고 같지만 옆에 보시면 더 보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에 판매하기를 통해서 상품을 소개할 수도 있고 파일도 100MB까지 첨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페이스북 그룹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통 장터가 가장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페이지와의 차이점
위의 내용을 보시면 다른 점이 보이실 것입니다. 먼저 좋아요로 소속이 되어 지는 것이 아닌 멤버 추가라는 것으로 이루어지면 초대라고 해도 됩니다.
그리고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부터 팬클럽, 소모임을 원하는 분들에게 맞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자유롭게 물물 교환을 인터넷 환경을 통해서 하기 떄문에 지역별로 장터 그룹이 있을 것입니다.
그 곳을 보시면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차이점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페이스북 언어 – 데스크톱, 모바일 변경하는 방법 정리
▶ 관심사 기반 SNS ‘핀터레스트’ 미국에서 꾸준한 성장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