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중복 파일을 찾아 주는 무료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들이 쌓이게 됩니다. 근데 파일이 쌓이게 되면 불필요한 중복 파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정리하면 용량을 확보할 수 있고 파일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근데 직접 찾아서 하려고 한다면 힘들기 때문에 아래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금방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 방법을 이미지와 함께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중복 파일 프로그램 설치

중복 파일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 검색어는 dupeguru입니다.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빙, 다음 등 모든 검색 엔진에서 프로그램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복 파일

프로그램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운영 체제별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며 설명까지 보고 싶다면 위에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중복 파일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설명이 나오게 되고 운영 체제별로 다운로드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운영 체제에 맞는 것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

중복 파일

설치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스캔 타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파일명, 콘텐츠, 폴더 별로 선택을 해서 중복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복 파일

스캔 타입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하단에 + 버튼을 눌러서 중복 검사를 할 드라이브 또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can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중복 파일

스캔은 검색을 해야 할 파일의 숫자에 따라서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더 별로 선택을 해서 하시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중복 파일

스캔이 완료가 되면 결과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체크를 하시고 Actions를 누르게 되면 휴지통으로 옮길 수도 있고 파일을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진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똑같은 내용이나 파일명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복 파일을 찾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하게 찾으시기 바랍니다.

▶ 검색 사이트 결과에서 평점을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 중복 이미지 비교해서 찾아주는 무료 프로그램

▶ 파일 압축 풀기 프로그램 2가지를 알아보자

▶ 메인보드를 바꿀 때 현재 쓰고 있는 제품 확인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