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어떤 종류가 있을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6가지 종류 정리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사진을 찍고 편집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플에 있는 기능을 통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지만 조금 더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문가용부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까지 상당히 많이 출시를 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것들 중에서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이미지 편집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포토샵은 기본적인 보정부터 사진을 자르고 붙이는 작업까지 할 수 있는 것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부터 사진을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고급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군의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동도 탁월하기 때문에 영상 편집에서도 활용이 될 만큼 폭 넓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편집

위에 설명을 드린 포토샵은 고급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법에 대해서 상당한 이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신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근데 포토스케이프 같은 경우 간편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사용함에 있어서 가장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붙이기, 보정부터 테두리 모양까지 간편하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무료라는 점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코렐 페인터

이미지 편집

이미지 편집하기 보다는 창조하는 것에 집중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능들이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으로 타블렛이라는 기기를 이용해서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색상에 대한 기능이 탁월하며 펜의 압력 등 다양한 설정에서도 그림을 그리는 분들에게 편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코렐 페인터 홈페이지 바로 가기

포토웍스

이미지 편집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스케이프보다 더 간단하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평가 또한 상당히 높습니다.

직접 적으로 사진을 편집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수정의 한계가 있는 점은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편집을 할 경우에 쓰기에는 무겁지도 않고 상당히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포토웍스 다운로드 받기

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 편집

사진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도형이나 책자를 만들 때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이 쓰는 경우가 일러스트레이터는 포토샵이 하지 못하는 다양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웹디자인을 할 때도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분들도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라이트룸(Lightroom)

이미지 편집

보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가장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RAW 파일을 편집할 때 가장 좋으며 다양한 수치를 조절할 수 있어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지만 미리 정해둔 수치를 통해서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라이트룸 홈페이지 바로 가기

오늘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가운데서 사용자가 많은 것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어느 것을 사용하든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이미지 사이즈 조절 일괄편집 가능한 프로그램

▶ 이미지 워터마크 제거 AI로 쉽게 하는 사이트 2곳

▶ 사진 편집기 Luminar 강력한 보정 기능 알아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