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 이펙트 ‘Text Evo’ 텍스트 애니메이션 플러그인

글자에 다양한 움직임을 주는 Text Evo 플러그인

최근에 쓴 글 중에서 에프터 이펙트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기본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렸는데 Text Evo라는 플러그인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설치를 하면 Effect창에서 찾는 것이 아닌 windows 메뉴에서 불러낼 수 있는 것으로 자주 사용되는 애니메이션들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현재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이 그리 많지 않지만 몇 개를 보시면 간단하게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기

Text Evo

플러그인을 설치하셨다면 적용을 해봐야 되는데 먼저 타임라인 바로 우측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New > Text를 클릭하신 후에 텍스트를 입력하셔도 되고 상단에 메뉴에서 T 아이콘으로 글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Text Evo

그 다음 Text evo를 찾아야 합니다. 메뉴에서 Window에 보시면 Textevo,jscbin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인터페이스창에 Text evo를 보실 수 있습니다.

Text Evo

적당한 위치에 Text evo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에 제목을 끌어서 옮길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원하는 곳에 위치하시면 됩니다.

Text Evo

Text evo를 적용하는 방법은 먼저 옵션창에서 보이는 Apply를 텍스트 레이어에 적용을 한 후에 아래에 Add에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순서도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Apply를 적용하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기본적인 효과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Text Evo

기본적인 형태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의 클릭으로 편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Text Evo

Add를 클릭해서 보시면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시면 효과들의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화려한 텍스트 애니메이션들이 있는 것이 아닌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것들이 있는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ext Evo

기본적으로 에프터 이펙트에 있는 텍스트 애니메이션도 좋지만 자주 사용하는 효과들이 있는 플러그인 만큼 한번 설치를 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에프터이펙트 Trapcode Tao 멋진 3D도형을 만드는 플러그인

▶ 에프터이펙트(After effect) Psunami 바다를 표현하는 플러그인

▶ 에프터이펙트 빛을 표현하는 Knoll light factory 플러그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