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제한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와이파이가 없을 경우에는 모바일 데이터(핫스팟)를 사용하게 됩니다. 근데 무제한이라면 상관 없지만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할 경우 데이터 사용량을 걱정하게 되기 때문에 제한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 한도를 넘게 되면 문자나 알림이 오기 때문에 알 수도 있지만 확인하지 못하고 계속 사용하게 되면 비용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량 제한을 설정하게 되면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러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제한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몇 번의 과정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기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아시는 분들은 금방 찾겠지만 만약에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상단을 손가락으로 쭈욱 내리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고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상단에 있는 연결(wi-fi, 블루투스, 비행기 탑승 모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데이터 사용량

연결(wi-fi, 블루투스, 비행기 탑승 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연결에 대한 설정들이 있는데 여기서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모바일 핫스팟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모바일 핫스팟으로 들어가게 되면 활성화 설정과 함께 네트워크 이름, 비밀번호, 밴드가 있는데 여기서 하단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제한하기

데이터 사용량

모바일 핫스팟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네트워크 이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사용량 제한을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고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고급으로 들어가게 되면 보안, 브로드캐스트 채널 아래에 보게 되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 한도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모바일 사용 한도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MB로 설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양 단위 변환 계산기를 이용해서 기가 단위로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설명한 순서대로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설정하게 되면 설정한 사용 한도에 도달할 경우 모바일 핫스팟이 자동으로 꺼지고 모든 기기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 안드로이드 상태 표시줄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

▶ 갤럭시 스크린샷, 화면 캡쳐를 편하게 하는 보조 메뉴

▶ 휴대폰과 연결 – 메시지, 통화, 사진 다운로드 가능한 앱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