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Edge) 브라우저 빙 채팅을 제거하는 방법

엣지(Edge)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오른쪽 상단을 보게 되면 빙 채팅 아이콘이 있는데 기능적으로는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지만 표시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빙 채팅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을 간단한데 설정에서 비활성화하게 되면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아래에 이미지를 포함해서 설명을 할 것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제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빙 채팅 기능

빙 채팅

엣지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게 되면 B 아이콘을 찾을 수 있는데 이것을 누르게 되면 빙 채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채팅을 통해서 질문을 하면 AI가 답변을 해주게 됩니다.

GPT-4 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하기 힘든 주제를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작성은 글을 작성할 때 단락, 블로그 게시물 등의 종류로 초안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설정에서 제거하는 방법 

빙 채팅

설정에서 빙 채팅을 제거하는 방법은 엣지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빙 채팅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왼쪽 메뉴에서 사이드바를 선택하신 후에 앱별 설정에서 검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빙 채팅

앱별 설정에서 검색으로 들어가게 되면 bing 채팅 표시가 있는데 이것을 해제하게 되면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bing 채팅 아이콘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Bing 채팅은 검색으로 찾는 것이 힘든 주제에 대해서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고 글을 작성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능을 가진 도구이지만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오른쪽에 있는 버튼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의 설명을 참고해서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엣지(Edge) 브라우저 화면 분할 기능을 활성화하기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추적 방지를 하는 방법

▶ 빙 웹마스터 도구 – 방문자 행동 분석하는 선명도(clarity)

▶ 빙 챗(Bing Chat) 크롬, 사파리 브라우저 지원과 다크 모드 추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