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from.net 크롬 알림 광고를 삭제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오른쪽 하단에 알림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라면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광고일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나오는 크롬 알림 때문에 불편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다양한 도구들이 있어서 사용하게 되는 Savefrom.net 같은 경우에도 알림 설정이 되어 있으면 주기적으로 오른쪽 하단에 광고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이 같이 사이트를 이용할 때 무의식적으로 알림을 허용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불편하게 되는데 어떻게 알림을 해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알림을 해제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다른 브라우저도 설정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설정 위치만 알고 있다면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크롬 설정 가기

크롬 알림

크롬 알림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크롬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알림이 어디에 있는지 찾는 것이 힘든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으로 들어가신 후에 제일 하단에 있는 사이트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롬 알림 설정

크롬 알림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설정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권한을 보시게 되면 알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게 되면 세부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크롬 알림

알림 세부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2가지 방법으로 크롬 알림을 차단할 수 있는데 기본 동작과 개별 차단입니다.

  • 기본 동작 : 사이트에서 알림을 전송하도록 허용하지 않음
  • 개별 차단 : 알림 전송이 허용되지 않음에서 알림 설정된 사이트를 제거

위의 2가지 방법으로 알림을 해제할 수 있는데 기본 동작은 모든 사이트의 알림을 허용하지 않는 것으로 사이트 알림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 체크하게 되면 앞으로 사이트의 알림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 다음은 사이트의 알림을 받고 있는 곳이 있을 경우에는 불편한 알림만 차단하는 방법으로 알림 전송이 허용되지 않음에서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추가해서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알림은 새로운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능이지만 광고로 활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불편한 알림이 오고 있다면 완전히 알림을 차단하거나 개별 사이트를 차단해서 불필요한 알림이 오지 않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 크롬(Chrome) 비밀번호 구분하기 편하게 메모 추가하는 방법

▶ 크롬 브라우저 자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

▶ 크롬 브라우저 측면 패널 생성해서 검색 결과 보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