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바로가기 작업 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고정하기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 경우 즐겨 찾기를 할 수도 있지만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 바로가기를 만들게 되면 브라우저를 실행할 필요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 고정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드래그에서 추가할 수도 있지만 웹사이트는 바로가기부터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모르게 되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고 조금은 복잡할 수 있지만 바탕 화면에서 바로 가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설명을 보신다면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 고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

모든 브라우저에 웹사이트 바로 가기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크롬, 엣지 같이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는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바로 가기 만들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우측 상단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서 도구 더보기 > 바로 가기 만들기를 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바로 가기 만들기를 하게 되면 현재 접속해 있는 웹사이트 바로 가기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바탕 화면에 웹사이트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작업 표시줄 고정

바로가기

바탕 화면에 생성된 웹사이트 바로 가기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드래그해서 작업 표시줄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바로가기

드래그해서 놓는 방법이 되지 않거나 불편하다면 바탕 화면에 있는 웹사이트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시작 메뉴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바로 가기를 만들게 되면 최근에 추가한 앱에서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 정렬을 하고 싶다면 드래그를 해서 원하는 위치에 놓으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고정된 것을 클릭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게 됩니다.

바탕 화면에서 생성

바로가기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바로 가기 생성하는 기능이 없다면 바탕 화면에서 만들 수 있는데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나오게 되면 항목 위치 입력에서 예로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https://greenblog.co.kr 이렇게 입력을 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큰 따옴표(“)를 프로그램 경로 앞 뒤로 넣어야 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생성은 되지만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가기

항목 위치 입력을 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름 지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바로 가기 이름을 입력하시고 마침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 화면에 웹사이트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해당 방법은 단점은 브라우저 경로를 찾아야 한다는 점과 로고가 브라우저로 나온 점이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 보기

하지만 다양한 브라우저와 프로그램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으로 실행을 해야 한다면 위의 방법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일 경우 즐겨 찾기나 시작 그룹으로 설정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바로가기를 만들 경우 필요할 때 빠르게 열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 윈도우10 바로 가기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 작업 표시줄 폴더 바로 가기 추가하는 방법

▶ 크롬 브라우저 시크릿 모드로 실행되게 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