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메모 윈도우 시작시 항상 실행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 앱하면 스티커 메모가 있습니다. 급하게 메모를 해야 할 경우에 종이로 하기 보다는 저장이 되고 여러 개의 스티커로 정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근데 부팅을 할 때마다 스티커 메모를 실행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아래에서도 소개하겠지만 컴퓨터를 종료하기 전에 스티커 메모를 실행하고 있었다면 다시 부팅할 때는 실행이 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매번 실행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팅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하게 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스티커 실행 후 종료

스티커

윈도우는 종료 전에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그대로 실행하게 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실행을 해 둔 상태로 윈도우 종료하게 되면 다시 부팅할 때 그대로 실행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종료했을 경우 부팅시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확실한 방법은 아래에 소개하는 시작 폴더에 프로그램을 넣는 것입니다.

만약에 종료할 때 실행한 프로그램이 부팅시 열리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READ  블로그 스팟 댓글 활성화 및 숨기기 방법

윈도우 설정에서 계정 선택 그다음 계정 설정에서 로그인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에서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활성화하게 되면

앞으로 윈도우 종료할 때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다시 부팅할 때 실행됩니다.

2. 시작 폴더

스티커

시작 폴더에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넣게 되면 윈도우 시작할 때 실행이 되게 되기 때문에 가장 빠른 방법이며 나중에 실행이 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그때는 시작 폴더에서 프로그램을 삭제만 하면 됩니다.

파일 탐색기(윈도우 키 + E)에서 직접 시작 폴더를 찾을 수도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경로 표시줄에서 shell:startup 이라고 입력하게 되면 시작 폴더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

시작 폴더를 찾았다면 시작 메뉴에서 스티커 메모를 찾아서 드래그하게 되면 연결이 되어서 다시 부팅을 할 때 실행이 되게 됩니다. 이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행하고 프로그램이 있다면 시작 폴더에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10 기본앱 설정으로 원하는 프로그램 사용하기

▶ 시작 메뉴 자주 사용되는 앱을 숨기는 방법

▶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