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앞으로 버튼 표시와 단축키 활용 방법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앞으로 버튼이 사라지거나 백스페이스 단축키를 사용하고 싶을 때 설정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뒤로 가기 버튼은 자동 설정되어 있다면 사라지기 때문에 표시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Alt + 방향키 단축키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다가 강좌 영상을 보는데 백스페이스를 사용해서 뒤로 가기하는 것을 보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업데이트 이후 앞으로 가는 버튼이 사라지는 현상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는 것을 보고 앞으로 가기 버튼과 백스페이스 단축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엣지 앞으로 버튼

엣지

앞으로 버튼은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것으로 활성화할 수 없을 때 사라지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활성화할 수 없을 때 사라지는 것이 좋으신 분들도 있지만 갑자기 사라져서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설명대로 하시면 항상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엣지

앞으로 버튼을 항상 표시하는 방법은 브라우저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 스크롤을 내려서 앞으로 단추 찾기 > 항상 표시로 설정하게 되면 앞으로 단추가 활성화할 수 없을 때도 항상 버튼이 표시가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고 주소 표시줄에 edge://settings/appearance 이라고 입력을 해도 설정 찾을 수 있습니다.

백스페이스 단축키

엣지

뒤로 가기 백스페이스 단축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주소 표시줄에 edge://flags라고 입력해서 실험으로 들어가신 후에 backspace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Assigns the Backspace key to go back a page라는 설정을 찾았다면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Enabled(활성화)를 하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게 되면 뒤로 가기를 백스페이스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뒤로 가기 사용할 때 불편하셨다면 위의 설명을 보시고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오페라 브라우저 Lucid 모드로 동영상을 선명하게 시청하기

▶ 브라우저 보안 기능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 브라우저 홈 버튼 사라졌을 때 설정하는 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추적 방지를 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