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에서 사이트 소리를 끄는 방법

음악이나 동영상을 볼 때 사이트 소리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새로운 웹 페이지에 접속할 때 소리가 갑자기 나게 되면 당황하게 되는데 그래도 정보를 얻기 위해서 계속 웹 페이지를 봐야 한다면 윈도우 소리를 줄이기 보다는 사이트 소리를 끄는 방법으로 대처하시면 됩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들은 사이트 소리를 끄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이트 소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모든 미디어를 제어하거나 소리를 조절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크롬, 엣지, 네이버 웨일, 파이어 폭스, 오페라 브라우저는 사이트 소리 끄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Chrome)

사이트 소리

크롬 브라우저에서 소리 때문에 불편한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상단 해당 사이트 탭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옵션에서 사이트 음소거 볼 수 있고 선택하게 되면

현재 사이트에서는 소리가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다시 소리를 듣고 싶다면 다시 선택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리

다른 방법은 주소 표시줄에서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리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해당 사이트의 권한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소리 설정에서 음소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리

사이트 음소거는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추가 콘텐츠 설정 > 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소리 재생을 허용하지 않게 추가를 하더라도 해당 사이트 탭에서 음소거를 해제하면 소리 재생이 허용됨에 추가되기 때문에 소리가 나게 됩니다.

엣지(Edge)

사이트 소리

엣지 브라우저는 사이트 소리를 끄는 방법이 크롬 간단한데 소리가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탭에 스피커 모양 아이콘(단축키: Ctrl + M)이 생기게 되고 클릭하게 되면 음소거가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소리가 나오는 사이트들을 들어갈 필요 없이 탭 목록에서 클릭해서 원하는 탭에서만 소리가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근데 탭을 많이 열어서 제목이 보이지 않거나 미디어와 탭의 제목이 같지 않을 경우에는 어떤 미디어가 재생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글로벌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재생되고 있는 모든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리

글로벌 미디어 컨트롤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엣지 주소창에서 edge://flags를 입력해서 실험 기능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 다음 검색에서 global를 찾게 되면 Global Media Controls 기능을 찾을 수 있고 오른쪽 버튼에서 Enabled 선택해서 활성화해주시고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리

글로벌 미디어 컨트롤 활성화하게 되면 주소 표시줄 오른쪽 끝에 음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클릭하게 되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실행되고 있는 모든 미디어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탭을 갈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Opera)

사이트 소리

오페라 브라우저는 엣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미디어가 재생되게 되면 탭에 스피커 모양 아이콘이 나오게 되고 클릭하게 되면 음소거가 됩니다.

사이트 소리

스피커 아이콘이 너무 작아서 불편하신 분들은 탭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탭 음소거를 선택하시면 사이트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파이어 폭스(Fire Fox)

사이트 소리

파이어 폭스도 마찬가지로 미디어를 재생하게 되면 탭에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게 되고 클릭해서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리

그 다음 탭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탭 음소거를 해서 소리를 끌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소리

확장 기능을 사용한 방법도 있는데 600% Sound Volume 설치하게 되면 음소거부터 볼륨 조절까지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리

600% Sound Volume 확장 기능을 설치하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 볼륨 아이콘이 나오게 되고 클릭해서 음소거부터 볼륨까지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Naver Whale)

사이트 소리

네이버 웨일은 유튜브 같은 미디어를 재생하게 되면 탭에 파도가 치는데 여기서 제목 앞에 아이콘에 마우스를 놓게 되면 스피커 아이콘이 보이게 되고 클릭해서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리

다른 방법은 탭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소리 끄기를 선택해도 사이트 소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대표적인 크롬, 엣지, 파이어 폭스, 오페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이트 소리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탭에서 소리를 제어할 수 있으며 더 나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확장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브라우저 다운로드 팝업 비활성화하는 방법

▶ 브라우저 보안 기능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 윈도우10 스크롤 캡쳐 브라우저 기능 사용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