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로 문서를 작성할 때 번역을 해야 하는 경우 보통은 네이버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을 한 후에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하실 것입니다. 근데 이 방법은 번거롭기 때문에 MS워드 번역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문서를 작성할 때 빠르게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 방법도 간단하며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번역할 수 있으며 자동 감지 기능이 있어서 언어를 매번 선택할 필요도 없습니다. 해당 번역 기능은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작성할 것이며 예전 버전일 경우에는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번역 기능 공식 사이트 설명
목차
MS워드 번역 – 선택 영역
특정 단어나 문단만 번역을 하고 싶다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드래그를 해서 영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번역을 할 영역을 선택하였다면 상단 메뉴에서 검토로 들어가신 후에 중간에 언어를 클릭하시면 번역을 볼 수 있고 거기서 선택 영역 번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영역 번역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번역기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본은 자동으로 감지되며 대상은 목록에서 선택을 하거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시고 삽입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번역한 내용이 문서에 나오게 됩니다. 근데 기존에 있는 내용을 번역한 것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원본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번역 파일을 따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MS워드 번역 – 문서 전체
선택 영역 번역과 마찬가지로 전체 번역도 상단 메뉴에서 검토 > 번역으로 들어가신 후에 문서 번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서 번역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에 번역기가 나오게 되는데 기존 언어는 자동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번역할 언어만 선택하시고 번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전체 문서가 선택한 언어로 번역이 됩니다. 외부 번역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복사하고 붙여 넣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MS워드 자체 번역기를 이용하게 되면 빠르고 편하게 번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