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에서 활동을 하시다 보면 자신의 아이디가 노출되는 것은 감수를 해야 하지만 더 많은 정보가 들어가 있는 블로그 비공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신의 블로그에 일상을 작성하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 수도 있고 민감한 사항까지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 활동을 할 경우에는 블로그를 비공개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을 했던 분들이라면 게시물 보기를 통해서 블로그 아이디를 알아내신 후에 직접 주소 입력해서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모르는 경우가 많고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 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블로그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 활동을 많이 한다면 기본적으로 블로그 비공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보시고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PC에서 블로그 비공개
카페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 상단에 카페 정보가 나오게 되고 거기에서 나의 활동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게 되면 프로필 이미지가 나오는 곳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그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나의 활동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프로필 설정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하단에 보시면 내 블로그 보기가 있는데 비허용으로 설정하게 되면 앞으로 카페에서 블로그 보기 메뉴가 사라지게 되어서 다른 사람이 카페에서 아이디를 클릭해서 블로그로 방문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블로그 비공개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카페 앱으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 상단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제일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가 보이는데 클릭하시면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프로필 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카페 운영진에게 성별 연령대 공개부터 이 카페 인기 멤버로 추천 허용까지 있는데 여기서 내 블로그 보기 허용을 체크 해제하게 되면 카페내에서 내 블로그로 방문이 불가하게 됩니다.
네이버 카페를 많이 활동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자신의 블로그 노출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를 하거나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블로그 보기 허용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