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구간 반복 설정하는 방법

동영상을 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곰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영상을 보다 보면 자세히 봐야 해서 반복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기능은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으로 지정한 시간을 계속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놓치는 부분 없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구간 반복을 해두고 재생 속도를 느리게 해서 놓친 부분이 없는지 확인을 하는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 기능 자체를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계속 클릭을 하면서 시간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 기능을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내용이지만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 메뉴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

곰플레이어에서 영상을 불러오신 후에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시면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재생 > 구간 반복으로 들어가게 되면 기능 목록과 함께 단축키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클릭해서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불편하기 때문에 단축키를 알아두시는 것이 편하게 구간 반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간 반복은 하나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다중으로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중으로 설정하게 되면 구간 반복이 설정된 것을 순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잘못된 부분을 찾을 때 여러 구간을 설정해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간 반복을 설정하는 단축키를 알아보고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시작 위치 설정 : [
  • 종료 위치 설정 : ]
  • 시작 위치 해제 : Shift + [
  • 종료 위치 해제 : Shift + ]
  • 구간 반복 해제 ₩
  • 다중 구간 편집 Shift + ₩

구간 반복 설정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을 설정하는 방법은 단축키를 알고 싶다면 쉬운데 동영상을 재생하다가 해당 지점에서 멈추신 후에 단축키 [ 으로 시작 지점을 정하고 다시 재생한 후에 마지막 지점에서 단축키 ] 키를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포인트가 생기면서 구간 반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을 설정하게 되면 나머지 부분은 재생이 되지 않고 지정된 부분만 계속 반복 재생됩니다.

구간 반복을 잘못 지정했다면 시작은 Shift + [ 단축키를 눌러서 해제를 하면 되고 마지막 지점은 Shift + ] 단축키를 눌러서 해제하면 됩니다. 모두 해제를 하고 싶다면 빽스페이스 옆에 있는 ₩ 키를 누르게 되면 해제됩니다.

다중 구간 편집

곰플레이어 구간 반복

하나의 구간 반복 뿐만 아니라 다중으로 구간 반복을 만들 수 있으며 설정하게 되면 순서대로 구간 반복이 됩니다. 설정 방법은 단축키 Shift + ₩ 키를 눌러서 위에 보이는 다중 구간 편집을 나오게 합니다.

그 다음은 두 번째 빨간색 박스에 있는 구간 등록/수정에서 시작과 종료를 시간, 분, 초로 설정해서 바로 아래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첫 번째 빨간색 박스에 목록으로 정리가 됩니다.

시작과 종료의 시간을 설정해서 여러 개의 구간 반복을 추가하게 되면 목록으로 정리가 되고 제일 하단에 있는 반복 재생 시작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중 구간 반복이 재생되게 됩니다.

곰플레이어는 동영상을 보는 플레이어 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는데 그 이유는 기능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는 재생 속도부터 구간 반복, 캡쳐 기능이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를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곰플레이어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썸네일 표시 방법

▶ 동영상 용량 줄이기 곰믹스로 간편하게 하기

▶ 유튜브 가로 영상 회전해서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