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메일과 쪽지 수신 차단 방법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네이버 카페일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는 블로그하고 다르게 다양한 사용자들이 같이 활동을 하기 때문에 질문을 할 수도 있고 글도 작성할 수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가입을 해야만 글을 작성할 수 있고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히 가입을 하게 되는데 공지사항을 보내기 위해서 메일이나 쪽지를 지속적으로 발송됩니다.

카페에 지속적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내용을 놓치지 않고 확인을 하겠지만 활동을 하지 않거나 가입을 하지 않았는데 메일이나 쪽지가 온다면 원하지 않게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 메일과 쪽지를 수신 차단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카페 목록에서 수신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 메일 차단

네이버 카페

내 카페 목록으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상단에 내 카페 관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게 되면 메일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내 카페 목록으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가입되어 있는 카페를 볼 수 있고 옆을 보시면 전체 메일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 메일을 받고 싶다면 ON으로 받고 싶지 않다면 OFF 설정하시면 됩니다.

카페 자체에서 보내는 메일은 위의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앞으로 공지사항이라며 오는 메일은 받지 않습니다. 근데 카페에서 아이디를 클릭하고 오는 개인적으로 메일도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의 메일 차단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스팸 차단

네이버 카페

네이버 메일로 개인적으로 광고를 보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나 정도 보내는 것은 지워도 되지만 지속적으로 보낸다면 차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단을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메일을 보낸 사람을 클릭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기능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차단하기를 클릭해서 스팸으로 분류를 해주면 그 동안 보낸 메일이 많다면 ‘ 이 사람이 보낸 메일 모두 삭제 ‘ 클릭해서 전부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

차단하기를 했는데 잘못한 경우에는 위에 화살표로 표시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스팸 설정에서 수신 허용/차단 부분에서 목록을 보시고 추가된 메일 주소를 클릭해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메일 주소를 대량으로 차단을 할 때는 스팸 설정을 통해서 하시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쪽지 수신 차단 

네이버 카페

네이버 쪽지 수신 차단은 개별로 차단하는 것은 쪽지 목록에서 오른쪽에 있는 차단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개별적으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카페에서 보내는 쪽지를 차단하는 방법은 왼쪽 하단에 있는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수신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 수신 허용된 카페 목록 ‘ 볼 수 있고 선택하신 후에 차단 버튼을 눌러서 수신 차단된 카페 목록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는 개인적으로 차단된 목록이 나오게 되고 잘못 차단했을 경우에는 선택하신 후에 수신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 메일부터 쪽지 수신 차단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미지를 보시면서 하시면 어렵지 않게 수신 차단부터 허용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네이버 구글 보안 설정으로 해킹에 대비하자

▶ 네이버 블로그 이웃 신청 광고 차단하는 방법

▶ 네이버 브이앱 TV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를 설정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