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개별 삭제부터 전체 삭제 방법

최근에 통계를 보았는데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인 네이버보다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만큼 영상을 보기도 하고 영상을 업로드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기 때문에 유튜브 댓글들도 많이 남기실 것입니다.

근데 댓글을 남기고 이후에 지우고 싶다면 해당 동영상을 찾는 것은 정말 힘듭니다. 그리고 댓글을 많이 남기셨다면 모두 찾아서 삭제하는 것은 더욱 힘듭니다.

저 역시 예전에 아는 분이 유튜브를 해서 댓글을 많이 남겼는데 해당 영상에 문제가 생기면서 댓글을 지우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영상들을 찾아다니면서 삭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댓글을 남긴 채널을 알고 있었으며 댓글도 많이 남기는 편도 아니어서 금방 찾았지만 많은 유튜브 동영상에 댓글을 남기셨다면 찾는 것은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댓글을 남긴 목록을 보고 개별로 삭제하는 방법과 모두 삭제를 해야 할 경우에 한꺼번에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개별 삭제

유튜브 댓글

유튜브로 들어가시게 되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시청 기록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상단에 三 모양을 누르게 되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시청 기록으로 들어가게 되면 지금까지 시청한 유튜브 동영상 목록이 나오게 되고 우측에 보시면 댓글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댓글 기록 바로 가기

유튜브 댓글

예전에는 목록에서 점 세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삭제를 하였다면 이제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목록이 나오게 되고 X 표시를 눌러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 옆에 있는 세부 정보를 누르게 되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고 여기서 예전 방식처럼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댓글 전체 삭제

유튜브 댓글

유튜브 댓글이 많아서 모두 삭제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개별로 삭제하는 방법으로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이때는 유튜브 채널을 비공개하면서 전체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하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유튜브 댓글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계정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제일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유튜브 댓글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하단에 채널 삭제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댓글

채널 삭제를 누르게 되면 콘텐츠 숨기기, 콘텐츠 완전히 삭제가 있는데 예전에는 콘텐츠 숨기기에서 댓글 삭제를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콘텐츠 완전히 삭제로 해야 하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기능으로 댓글을 삭제하는 것이 아닌 번거롭지만 처음에 소개한 개별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완전히 삭제됩니다를 체크하신 후에 콘텐츠 삭제를 누르게 되면 채널 이름을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나오게 되고 입력하신 후에 콘텐츠 삭제를 누르게 되면 모든 유튜브 데이터가 삭제가 됩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목록을 보시고 개별로 삭제하시고 만약에 채널을 운영하지 않는다면 콘텐츠 삭제를 이용해서 모든 댓글을 삭제해보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구간 반복 편하게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 캡쳐 할 수 있는 3가지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 자막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

▶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부터 관리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