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막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외국에서 제작한 영상을 보실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 그냥 시청만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유튜브 자막 추출을 하신 후에 해당 언어를 공부하거나 어떤 내용인지 파악하려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연예인들의 영상일 경우에는 영어 자막을 추출해서 번역을 해서 한국 자막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 지인 같은 경우 영어 자막을 보면서 번역을 해보면서 영어 공부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영어 자막을 모두 추출한다면 더욱 편하게 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고 말씀도 드렸습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결제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 사이트에서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자막 추출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주소 복사

유튜브 자막

유튜브 자막을 추출할 동영상으로 들어가신 후에 상단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주소를 복사하셔야 합니다. 이 주소를 토대로 자막을 추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Downsub)

유튜브 자막

자막을 추출할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였다면 이제 Downsub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에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곳에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 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 조금 더 설명을 드린다면 위에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는데 유튜브 뿐만 아니라 VIU, Viki, Vlike 등의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SRT, TXT, VTT 형식을 지원을 합니다.

유튜브 자막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잠깐 동안의 로딩 시간 후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자막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를 한 것은 자막이 추가된 것으로 SRT, TXT 파일 형식 2가지를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아래에 있는 목록은 제목에 자동 번역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유튜브에서 들리는 것을 자동으로 번역한 것으로 직접 추가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자막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자동 번역은 유튜브 영상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확하게 번역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단에 있는 목록이 아닌 직접 추가한 자막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동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사이트에 입력만 하게 되면 유튜브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유튜브 동영상 챕터 추가 기능 업데이트

▶ 유튜브 캡쳐 할 수 있는 3가지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 구간 반복 편하게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