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우즈베키스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남미에 위치한 우루과이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우루과이는 면적인 세계 89위로 큰 나라들이 있는 남미 나라들에 비해서는 작은 편에 속합니다.

인구는 347만 명으로 세계 133위로 인구가 굉장히 적은 편이며 GDP는 560억 달러로 세계 7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은 GDP로 보면 안 좋아 보일 수 있지만 남미 국가 중에서는 안정적인 경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인당 GDP 순위로는 남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금융업, 제조업, 서비스업이 주류를 이루는 경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축구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치안도 다른 남미 국가에 비해서 괜찮은 편이라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지도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크게 제작이 되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루과이 지도

우루과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우루과이 지도의 모습으로 지역 구분을 하기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였으며 지역 명칭을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를 하였습니다. 큰 호수들도 표시가 되어 있어서 지리를 보시려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주변 국가로는 아르헨티나, 브라질이 있는데 경계선은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표시를 하지 않고 텍스트로만 표기를 하였습니다. 대서양을 끼고 있기 때문에 색상을 다르게 하였으며 수도 몬테비데오는 작기 때문에 따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구글 지도를 기존에는 참고하였는데 이번에는 잘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위키백과 행정 구역을 참고하여 표기를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간 지도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참고로 활용하기에 괜찮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우루과이 지도

처음에 소개한 색상 지도는 보기에도 좋고 지역을 구분하는 것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색상을 사용하지 않은 기본 지도를 사용하시면 잉크 절약도 되고 글자가 잘 보이실 것입니다.

선들은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기에 좋으며 사이즈가 큰 만큼 크게 인쇄해서 표시를 하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우루과이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바다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외하면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지도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원하는 색상과 정보를 추가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우루과이 국기

우루과이 지도 뿐만 아니라 남미부터 유럽, 아시아까지 다양한 지도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여행 후기나 나라 정보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우즈베키스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에콰도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브라질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