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오디오 음소거, 볼륨 조절하는 방법

영상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할 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오디오일 것입니다. 너무 크거나 작게 되면 시청하는 분들이 듣기 안 좋기 때문에 볼륨 조절을 해줘야 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베가스 오디오 음소거, 볼륨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디오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기능들이 있는데 음소거 기능, 영상과 오디오 분리, 볼륨 조절 그래프 생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오디오 조절을 할 때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추가적인 작업을 할 때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베가스 오디오 음소거 

베가스 오디오

작업할 영상을 불러오시면 위에 화면처럼 타임 라인에 영상 클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위에 있는 것은 영상, 아래 있는 것이 오디오입니다. 음소거는 오디오 왼쪽에 금지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음소거를 사용하는 경우는 오디오 트랙을 여러 개 사용할 경우 오디오가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특정 트랙을 음소거하는 경우와 편집 과정에서 오디오가 겹치는 부분을 찾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영상과 오디오 분리

베가스 오디오

오디오에서 특정 부분만 자르거나 해당 오디오를 다른 영상에 삽입할 때 필요한 기능이 영상과 오디오 분리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룹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같이 이동하고 자를 때도 같이 되기 때문에 오디오 편집할 때 분리를 모르게 되면 작업하기 힘들게 됩니다.

영상과 오디오를 분리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영상 클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에 Group에서 Clear를 선택하게 되면 영상과 오디오가 분리되게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단축키 Ctrl+U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전체 볼륨 조절

베가스 오디오

오디오 트랙 왼쪽에 보게 되면 현재 트랙 전체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있고 바로 아래에는 Center라고 있는데 이것은 소리의 왼쪽과 오른쪽 비율을 정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왼쪽에서 들리는 소리가 너무 작게 들린다면 Center 바를 왼쪽으로 이동하시면서 들리는 소리 비율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부분 볼륨 조절   

파란선 생성

부분 볼륨 조절 방법은 오디오 트랙에서 단축키 V를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볼륨 조절 선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를 지정해서 특정 시간대에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분 볼륨 조절

단축키 V를 눌러서 선을 생성했다면 마우스 더블 클릭하시면 포인트가 생성되게 되고 이것을 위, 아래로 이동해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은 서서히 작아졌다가 다시 커지는 그래프로 포인트를 여러 개 생성해서 하시게 되면 원하는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베가스 오디오 효과들이 많이 있지만 위에 소개한 것은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설명을 보시고 오디오 볼륨 조절 기능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 베가스 오디오 효과 편집 용어 정리

▶ MP3 볼륨 평균적으로 조절하는 프로그램

▶ 베가스 음성 변조 효과를 주는 간단한 방법

“베가스 오디오 음소거, 볼륨 조절하는 방법”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