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소리 서서히 작게 하는 방법

” 프리미어 프로 소리 서서히 작게 하는 기능 사용 방법 “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을 할 때 영상도 중요하지만 잘못 된 소리를 제거하거나 컷 편집을 할 때 어색하지 않게 소리를 연결하는 작업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 소리 편집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편집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서서히 소리가 작아지게 하는 것으로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과 옵션에서 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편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프리미어 프로 소리 서서히 작게 하는 설명을 보시고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디오 트랙

프리미어 프로 소리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하고 영상을 타임 라인에 끌어다 놓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 위에 표시한 부분이 오디오(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과 오디오는 서로 연결(링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컷을 하게 되면 영상과 오디오 둘 다 컷이 되기 됩니다. 그래서 오디오 혹은 영상만 따로 작업할 수 있게 분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상과 오디오 분리

프리미어 프로 소리

영상과 오디오를 분리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영상 클립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 Unlink > 를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영상과 오디오를 분리되게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소리

영상과 오디오를 분리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클릭하게 되면 영상과 오디오를 따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오디오만 제거하고 싶다면 Unlink를 통한 방법도 있지만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디오 클립을 선택하게 되면 개별 선택이 되기 때문에 오디오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서서히 작게 방법

프리미어 프로 소리

오디오 서서히 작게 하는 방법에서 가장 편한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으로 클립 앞과 끝에 Ctrl + Shift + D 를 누르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표시가 되게 됩니다.

오디오 클립 앞에 적용하게 되면 소리가 서서히 크게 되는 효과가 되고 끝에 적용하게 되면 서서히 작아지는 오디오 효과가 적용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소리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은 볼륨 조절을 못하기 때문에 더 정교한 볼륨 조절을 하고 싶은 분들은 오디오 클립을 선택한 상태에서 Effect Controls으로 가게 되면 Volume 옵션을 볼 수 있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키 프레임을 클릭해서 시간에 따라서 볼륨을 자유롭게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프리미어 프로 소리 조절 방법은 영상 편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설명을 보시고 알아두셨다가 편집할 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프리미어 프로 무료 자막 소스 10가지 다운로드

▶ 프리미어 프로 멀티캠 기능으로 영상 편집 방법

▶ 프리미어 프로 마커 사용해서 작업 설명 추가하기

▶ 어도비 프리미어 오디오 조절하는 몇 가지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