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 플레이어로 실시간 방송하는 방법

” 다음팟 플레이어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방송 송출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요즘 개인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대륙이라고 불리는 아프리카TV와 함께 다양한 곳에서 플랫폼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하고 있습니다. 다음팟 플레이어 같은 경우 마리텔이라는 TV프로그램이 나오면서 더욱 알려진 곳입니다.

근데 수익이 없었는데 업데이트를 하면서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더욱 관심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방송을 할까요. 정말 간단한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음팟

먼저 설치를 해야겠죠. 검색을 하시면 바로 다운로드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면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3번째를 보시면 방송을 한 것을 영상으로 만들어서 더욱 편하게 많은 분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계속 업데이트를 한다고 이 부분은 기대를 해도 좋을 듯 합니다.

다음팟

설치를 다 하셨다면 이렇게 다음팟 플레이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방송하기, 프로그램, 채팅하기 카테고리 나오는데요. 여기서 방송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팟

그러면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게임 방송을 위주로 하실 거면 스크린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모니터 화면을 송출한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디오 캡쳐 장치를 선택하여서 기본적으로 설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1920*1080 HD급으로 하시면 좋겠죠.

그리고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와 마이크를 동시에 송출하시려면 두 번째 장치 소리 입력에서 마이크 부분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다음 설정을 보실까요.

다음팟

그 다음 방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인원수에 대해서 제한이 있었지만 이제는 무제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비밀번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중계방송이라는 것이 다른 사람이 자신의 방송을 송출하는 것을 막는 것인데요.

허용을 하는 것은 인기가 없는데 다른 분이라도 같이 자신 것을 봐주면 그 만큼 관심이 늘지 않을까 해서 초반에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송효과6

다양한 로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를 보신 분들이라면 어떤 것인지 금방 하실 것입니다. 자신을 알리는 로고나 혹은 게임이라면 어떤 것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적을 수 있습니다. 혹은 광고를 받았다면 베너를 넣을 수 있습니다.

내방송저장7

마지막으로 자신이 방송을 했던 것을 저장하는 것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차곡 차곡 모아두어야 나중에 유튜브나 혹은 자신이 한 것을 다시 볼 수 있겠죠. MKV가 권장으로 나오는데요. 나머지는 AVI, WMV 등 어쩌면 압축 방식이 HD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부분은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영상 편집을 할 때는 MKV를 불러올 수 있는 프리미어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거나 안될 시에는 MP4로 변환을 해서 편집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가이드

다운을 받는 곳에 보시면 다음팟 플레이어 이용 가이드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방송하기부터 시청하기까지 다양한 것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보셔서 방송하기를 시작하셔도 될 듯 합니다.

후원하기 기능

이제 후원하기라는 것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방송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저도 게임 방송과 그림 방송 같은 경우는 이곳을 이용하여 보기도 합니다. 영상의 화질과 안정적인 송출이 가능하다는 점은 매력적인 곳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개인 방송을 하실려는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음팟 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의 종류를 알아보자

▶ 인터넷 개인 방송 트위치가 뜨는 이유를 알아보자

▶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