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Mark in/out 사용한 빠른 편집

” 여러 개의 영상을 편집하기 좋은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사용 방법 “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잡는 방법에는 기본적으로 C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Mark in/out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의 영상을 편집할 경우에는 C키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여러 개의 영상을 합치는 편집을 할 경우에는 Mark in/out 방법이 편합니다.

Mark in/out은 타임 라인에 영상을 불러와서 편집을 하는 것이 아닌 소스 모니터를 보면서 편집점을 지정해서 타임 라인으로 불러오는 작업으로 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사용하게 되면 여러 개의 영상에서 클립으로 만들어서 하나로 만드는 작업하기에 수월합니다.

소스 모니터에 불러오기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Source 모니터는 Editing 작업 공간일 경우에는 좌측 상단에 위치해 있는데 만약에 없다면 Windows > Source Monitor을 찾게 되면 활성화할 수 있고 단축키 Shift + 2을 눌러서 나타나게 됩니다.

영상을 Source로 불러오는 방법은 영상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하는 방법과 영상 클립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Source에 나타나게 됩니다.

재생과 정지 단축키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Source 모니터 기본 설정은 플레이 버튼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 버튼을 눌러서 ▶ 버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근데 버튼을 사용할 수 있지만 편집을 할 때는 단축키를 쓰는 것이 더 빠른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 스페이스 : 재생 / 정지
  • K : 정지
  • L : 재생 및 속도(1번 클릭 2배 , 2번 클릭 4배…)
  • J : 뒤로 재생 및 속도(1번 클릭 2배, 2번 클릭 4배..)

Mark in / Out 지정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Source 모니터에서 타임 라인에 추가할 영상 클립을 만드는 방법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도구에 Mark in과 Mark out 버튼을 눌러서 지정을 할 수 있고 단축키 I, O를 사용하여서도 편집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Mark in/out으로 편집점을 지정했다면 위에 보이는 Insert 버튼(단축키 : , )을 누르게 되면 타임 라인에 해당 부분이 클립으로 추가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여러 개의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타임 라인에 추가해서 편집을 하는 것입니다.

Mark in/out 삭제

마크 지우기

위의 화면처럼 Mark in/out은 새롭게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완전히 삭제를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마크 지우기

Mark in/out 표시한 것을 삭제를 하고 싶은 분들은 + 버튼을 눌러서 위에 표시한 도구를 추가해서 삭제하거나 단축키 Shift + Ctrl + i , Shift + Ctrl + O 를 누르게 되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잡는 방법 중에서 여러 개의 영상을 편집할 때 유용한 Mark In / out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임라인에 영상들을 불러와서 편집을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공간도 차지하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편하게 편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프리미어 프로 반전 상하 좌우하는 방법

▶ 프리미어 프로 잔상 효과 Time Echo 사용 방법

▶ 프리미어 프로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효과 사용 방법

“프리미어 프로 편집점 Mark in/out 사용한 빠른 편집”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