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머리 윤기 Curves를 이용한 간단한 방법

포토샵 머리 윤기 있게 만드는 방법은 밋밋한 사진에 생기를 넣을 수 있는 방법으로 전체적으로 밝기를 조절해도 나아지지만 머리에서 밝은 부분을 더욱 강조하게 되면 윤기 있는 모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포토샵 강좌를 검색하게 되면 자주 나오는 것으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예제 이미지를 보정하는 과정을 진행하면서 어떻게 포토샵 머리 윤기 있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포토샵 머리 윤기

왼쪽이 픽사베이에서 다운로드 받은 원본 사진이고 오른쪽이 보정을 한 사진입니다. 원본 사진도 이쁘게 나왔지만 조명으로 인한 입체감이 없기 때문에 밝기 조정과 함께 잡티가 있는 부분을 보정하였습니다. 그러면 보정 과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선명하게 – High Pass

포토샵 머리 윤기

먼저 전체적으로 선명도를 올리는 작업을 해야 흐린 부분을 보정할 때 좋은데 Ctrl + J 를 눌러서 원본 이미지를 복제한 레이어를 만들고 Filter > Other > High Pass를 2 정도 수치로 적용을 합니다.

포토샵 머리 윤기

High Pass 필터를 적용했다면 복제 레이어의 블렌딩 모드를 Overlay로 바꾸게 되면 선명하게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if 이미지이기 정확하게 안 보이실 수 있지만 적용한 후에 선명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토샵 머리 윤기 만들기 

포토샵 머리 윤기

레이어 창 하단에 조정 레이어(Adjustment Layer)를 클릭하게 되면 Curves를 볼 수 있고 적용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그래프를 적당히 올리시면 되는데 다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반전

Curves 조정 레이어에서 위에 표시한 부분을 선택하신 후에 Ctrl + i를 눌러서 반전시켜서 검은색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하는 이유는 흰색은 적용, 검은색은 미적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흰색 브러쉬로 밝게 만들 부분만 그리기 위해서입니다.

흰색 브러쉬

마스크 부분을 선택한 상태에서 흰색 브러쉬로 밝게 할 부분을 그리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밝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머리 중에서 밝은 부분이 있는데 그곳에 그려주게 되면 윤기 있는 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underlying layer

밝게 할 경우에 어색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 Curves 조정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underlying layer 슬라이드를 Alt 키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서 쪼갠 후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영역을 만들어주게 되면 더 자연스러운 밝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루미나르 보정

luminar

위의 과정을 한 후에 대비와 왼쪽 상단에 태양 광선 효과를 주어서 자연스러운 밝기를 만들었습니다. 대비는 포토샵에서도 할 수 있는데 루미나르를 쓰는 이유는 더 빠르고 섬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태양 광선 효과는 그 부분만 밝아지는 것이 아닌 빛이 지나가는 곳까지 밝아지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러운 밝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작업

눈썹 그리기

마무리 작업으로 눈썹이 없는 부분은 색상을 추출하신 후에 브러쉬로 찍으면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에서 얼굴이 크게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섬세하게 작업하지 않아도 눈썹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잡티가 있는 부분은 Healing Brush Tool로 제거를 해주게 되면 포토샵 머리 윤기 보정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결과

포토샵 머리 윤기 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Curves 조정 레이어를 만들어서 밝기를 올린 후에 마스크에서 흰색으로 밝은 부분을 그리게 되기 때문에 직접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사용한 보정 작업은 포토샵 카테고리에 정리되어 되어 있기 때문에 보시게 되면 인물 보정을 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포토샵 하늘 합성 빠르게 하는 블렌딩 옵션 활용법

▶ 포토샵 그림자 추가로 자연스러운 합성을 해보자

▶ 포토샵 머리색 바꾸기 조정 레이어를 이용한 방법

▶ 포토샵 플러그인 – ON1 Effect 다양한 필터 효과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