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해서 게시물 먼저 보기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다 보면 뉴스 피드에 친구들의 글들이 다 나오기 때문에 친한 친구의 게시물을 놓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을 하게 되면 먼저 볼 수 있기 때문에 놓칠 일이 없는데 이 기능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정하기는 2가지 방법으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뉴스 피드 기본 설정에서 정하는 방법과 친구 페이지로 들어가서 들어가서 직접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 FaceBook 바로 가기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페이스북으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게 되면 설정 목록을 볼 수 있고 여기서 뉴스 피드 기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뉴스 피드 기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뉴스 피드를 자유롭게 설정해보세요라는 문구의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 먼저 볼 사람 정하기 >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먼저 볼 사람 정하기를 누르게 되면 친구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클릭을 하게 되면 별 모양 아이콘이 생성되고 완료를 누르게 되면 뉴스 피드 상단에 새로운 게시물이 표시됩니다. 근데 항상 상단에 나오는 것은 아니고 확률이 더 많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설정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개인 프로필이나 페이지에서도 먼저 볼 사람 설정할 수 있는데 상단 팔로잉을 클릭하게 되면 내 뉴스피드에서 먼저 보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 게시물이 올라올 경우에 알림을 받는 것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안 보이게 설정

게시물 숨기기 설정

뉴스 피드를 먼저 보게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았는데 보기 싫은 게시물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뉴스 피드 설정에서 사람 및 그룹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를 선택해서 선택해서 완료를 누르게 되면 게시물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팔로우 취소

개별로 안 보이게 하고 싶다면 해당 개인 프로필 및 페이지로 접속하신 후에 팔로잉 버튼을 눌러서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은 뉴스 피드에 나오는 확률을 높이는 것으로 친한 사람들은 설정을 해두게 되면 업데이트 되는 게시물들을 빠르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보기 싫은 게시물이 계속 나온다면 팔로우 취소를 하시게 되면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 페이스북 랙 발생한다면 윈도우앱 추천

▶ 페이스북 백업 사진, 게시물, 동영상 사본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