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 이펙트 강좌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3곳

” 에프터 이펙트 강좌 보는 Videocopilot, Red Giant, Adobe “

영상 편집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에는 프리미어 프로, 베가스를 접하게 되고 어느 정도 실력이 늘게 되면 그래픽 효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에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을 공부하게 되는데 처음에 접하게 되면 시작부터 어렵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일반적인 편집 프로그램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에프터 이펙트 강좌 사이트 가운데서 제가 공부를 했던 3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에프터 이펙트는 국내 강좌를 찾기가 쉽지 않으며 유튜브 강좌 채널도 있지만 초보적인 부분부터 차근 차근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사이트부터 다양한 효과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사이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Videocopilot

에프터 이펙트 강좌

Videocopilot는 에프터 이펙트를 공부하시게 되면 꼭 들리게 되는 대표적인 사이트인데 이 곳은 플러그인을 제작해서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활용하여서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화려한 효과의 강좌들이 있기 때문에 고급 강좌를 찾는 분들이 방문하면 배울 점이 많습니다.

에프터 이펙트 강좌

Videocopilot 사이트에서 Tutorial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강좌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썸네일 이미지만 보더라도 VFX, Motion Design 같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강좌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강좌로 들어가게 되면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작업 파일을 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강좌들은 유튜브에 업로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게 되면 새로운 영상이 올라오면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에프터 이펙트를 공부할 때 너무 어려워서 한 동안 강좌만 찾아다니면서 공부했는데 이때 가장 많이 본 곳이 Videocopilot로 모션 그래픽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Red Ginat 

에프터 이펙트 강좌

Red Giant는 Videocopilot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플러그인을 제작하고 판매를 하는 곳으로 대표적인 플러그인으로 Trapcode, Magic Bullet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게 되면 상단에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TUTORIALS를 클릭하게 되면 강좌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좌는 카테고리로 구별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강좌를 골라서 보기에 좋은데 플러그인 활용부터 편집 프로그램 강좌까지 있어서 영상 편집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에프터 이펙트 강좌

Red Giant 역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영상이 200여개 넘을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Videocopilot와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제작한 플러그인을 활용한 강좌들이 많다는 점이 있는데 Videocopilot보다는 조금 더 복잡하지 않은 강좌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초보분들이 CG를 공부할 때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어도비 사이트

에프터 이펙트 강좌

에프터 이펙트를 만든 제작사인 어도비(Adobe)에서는 자습서라고 해서 프로그램 사용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는데 위의 소개한 2개의 사이트보다는 가장 기초적인 기능들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에프터 이펙트 강좌 찾는 분들이라면 이 곳에서 먼저 기능들을 배우고 나서 다른 강좌를 찾는 것이 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프터 이펙트 강좌

에프터 이펙트 강좌를 보게 되면 레이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페인트, 복제 등 기능적인 것을 위에 화면처럼 순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강좌 시간도 보면 5분 내외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가볍게 보기에도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 에프터 이펙트를 공부할 때 틈틈히 이곳의 강좌를 보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에프터 이펙트는 영상 편집을 위해서 나온 프로그램이기 보다는 보정과 그래픽 디자인을 위해서 나온 만큼 일반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보다는 상당히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어와 모션 그래픽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게 된다면 작업 파일을 수정해서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에프터 이펙트 강좌 보시고 공부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 에프터 이펙트 플러그인 영상을 그림으로 Toonit 2.1 

▶ 에프터 이펙트 광선검 무료 플러그인 Videocopilot Saber

▶ 영상 편집 강좌도 보고 소스를 다운로드 받는 곳

▶ 에프터 이펙트 컷 편집 단축키를 알아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