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정 플러그인 구글에서 만든 Nik Collection

사진 보정 플러그인 중에서 인기가 좋은 Nik Collection

요즘은 사진을 찍어서 그냥 올리는 게 아니라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나 사진 보정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보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거기에는 기본 기능들이 있지만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러그인 중에서 구글에서 만든 것으로 강력한 보정 툴이기 때문에 전문가들도 사용하는 사진 보정 플러그인 < Nik Collection >을 알아보겠습니다.

Nik Collection은 포토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보정 플러그인 가운데서 가장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렵게 보정을 하는 것이 아닌 미리 정해진 것을 클릭만 하게 되면 바로 적용할 수 있고 옵션도 있어서 세밀하게 조절도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포토샵에 Filte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진 보정 플러그인 Nik Collection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nalog Efex Pro 2

사진 보정 플러그인

먼저 클래식 카메라로 찍은 듯한 효과를 만들어주는 Analog Efex는 위의 화면처럼 좌측에는 종류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섬세하게 수치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옆에 그라데이션 같은 색상의 조절만으로도 클래식한 사진의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과거의 느낌으로 표현하고 싶은 사진들 같은 경우 여러 가지의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이 효과를 쓰게 되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Color Efex Pro

사진 보정 플러그인

사진 보정 플러그인 기능 가운데서 가장 많은 분들이 쓰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로 색상 보정을 하는데 가장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포토샵을 이용하여 색상 보정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편한지 알 수 있습니다. 콘트라스트, 부적절한 색조 제거, 대비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lor Efex Pro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다양한 레시피를 볼 수 있는데 흑백 처리부터 필름 효과, 안개, 대비, 밸런스, 디테일 등 직접 하려고 한다면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는 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사진 보정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실 것입니다.

Dfine 2

사진 보정 플러그인

사진 같은 경우 빛이 많지 않을 경우와 보정을 하게 되면 노이즈 현상이 생길 때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Dfine 2를 이용하시면 자동으로 측정을 해서 노이즈 감소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를 한 번에 측정해서 노이즈를 제거할 수도 있지만 특정 부분만 지정해서도 노이즈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이즈 제거는 해당 부분을 흐리게 처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치를 과하게 할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사진이 선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당하게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게시물 :

포토샵 하늘 바꾸기를 AI 기술로 쉽게 하는 방법

포토샵 Solid Color 이용한 자연스러운 밝기

HDR Efex Pro 2

사진 보정 플러그인

요즘 많은 분들이 HDR 분위기를 내는 사진을 좋아합니다. 저는 사용을 하지 않지만 직접 포토샵을 이용하여 한다면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시면 수치를 조절해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Sharpener Pro 3

사진 보정 플러그인

사진을 찍고 나서 흐리게 나온 경우에는 포토샵에서 샤프(Sharpener) 기능을 사용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수치를 조절하면서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선명하게 처리를 할 수 있고 특정 부분만 선명하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치를 통해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비교 모니터도 있기 때문에 보면서 적용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선명하기를 과하게 할 경우 노이즈가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하게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ilver Efex Pro 2

사진 보정 플러그인

그 다음은 흑백 처리를 다양한 종류를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수치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흑백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이 너무 과하거나 보정이 불가피할 때 흑백으로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이실 것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 흑백 처리를 하게 되면 대비, 구조,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 힘든데 사진 보정 플러그인 Nik Collection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우측에 옵션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더욱 멋진 흑백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출 값 목록이 있어서 원하는 흑백 이미지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Viveza 2

사진 보정 플러그인

마지막으로 가장 강력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Viveza 2  풍경 사진에서 안 보이는 부분을 잘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될 때는 구름 사진을 찍었을 때 정말 멋있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보정 플러그인 가운데서 가장 대표적인 것인 Google Nik Collection 의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 2018년 6월에 구글 Nik Collection  다른 회사에서 인수를 하면서 이제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예전 버전은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배포하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고 개발 과정을 보신 후에 마음에 드신다면 그때 구매를 하셔도 될 듯 합니다.

▶ 사진 배경 지우기 – 자동으로 지워주는 사이트

▶ 포토샵 대비 보정하는 2가지 쉬운 방법

▶ 눈동자 무지개 포토샵으로 표현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