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모모앱플레이어 설치부터 키설정하는 방법

리니지M 출시를 하고 계속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리니지M 같은 경우는 모바일보다는 PC에서 하는 것이 더욱 편하기 때문에 모모앱플레이어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 설치와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리니지M을 할 때 < 모모앱플레이어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키 설정과 매크로 기능을 사용해서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설치를 하고 사용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모모앱플레이어

모모앱플레이어

네이버 포털에서 < 모모앱플레이어 >를 검색하게 되면 현재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때는 상단에 카테고리에서 사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4번째에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기

모모앱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다양한 설명들이 첫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어느 정도 정보를 보신 후에 우측 상단에 보시면 다운로드를 보실 수 있고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모앱플레이어

모모앱플레이어를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Play 스토어를 클릭해서 스마트폰에서 설치를 한 것처럼 리니지M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추천 게시물 :

리니지M 활 무기 종류와 드랍하는 사냥터와 몬스터

리니지M 특수 던전 드랍하는 아이템들의 목록 정리

다양한 기능들

모모앱플레이어

리니지M을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시면 스마트폰에서 하듯이 똑같은 화면과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앱플레이어의 장점은 우측에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게임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간략하게 어떤 유용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모앱플레이어

먼저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키 설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하게 되면 스킬들을 누르기가 힘든데 컴퓨터로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다양한 키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빠른 버튼 연타라는 것은 키보드를 누르고 있으면 계속 스킬이나 물약이 사용되기 때문에 가장 유용한 키 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모앱플레이어

그다음으로 앱플레이어를 쓰는 가장 큰 이유인 매크로 기능입니다.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한 것을 녹화를 해서 시간과 횟수 설정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사용할 때 가장 편한 것은 자동 시전이 안되는 스킬인 경우에 시간에 맞춰서 쓸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헤이스트라는 것으로 한번 누르고 버프가 떨어질 때쯤 다시 누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할 때도 요정  같은 경우에는 마나 소비에 맞춰서 트리플을 쏘게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것을 설정해서 사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모앱플레이어

그리고 하나의 플레이어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여러 개를 실행해서 다양한 게임을 한꺼번에 즐기거나 계정을 여러 개 돌릴 수도 있습니다. 리니지M 같은 경우 보조 케릭을 돌리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앱플레이어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멀티 플레이 버튼을 볼 수 있고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새로운 앱플레이어가 실행이 되고 1,2,3 이런 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계정을 사용할 경우 위의 방법으로 만들게 되면 더 빠르게 다른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같은 경우 장시간 할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부담도 되고 컨트롤도 힘들기 때문에 컴퓨터로 하려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리니지M 같은 경우는 모모앱플레이어가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니 설치하셔서 편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LD 플레이어

모모앱플레이어

2018년에 모모앱플레이어를 소개했는데 현재는 채굴로 사용된다는 것과 최적화가 되지 않아서 좋지 않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모모앱플레이어 사용자는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플레이어는 LD 플레이어로 가볍고 최적화가 잘 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피드백도 잘 받아서 패치를 해주고 있습니다.

앱플레이어 사용 방법도 기존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설치를 하고 나서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 같은 곳에서 LD 플레이어 최적화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많은 자료들이 있기 때문에 다른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랙이 심하다면 바꿔보시는 것도 방법일 듯합니다.

채굴이 동작한다는 이슈로 인해서 사용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검색을 하시면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는 LD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대체 앱플레이어가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 사용하게 될 듯합니다.

제가 LD 플레이어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컴퓨터 사양이 높지 않기 때문에 랙이 계속 발생을 하였는데 바꾼 이후에는 랙이 많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앱플레이어 종류에는 녹스, 블루스택, 미뮤, MuMu 앱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앱플레이어는 게임마다 최적화되어 있는 것이 다르다고 하니 자신이 하고 있는 게임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랙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MSI 앱플레이어 랙 해결을 위한 최적화 방법

▶ 이미지 좌표 추출 할 수 있는 사이트와 프로그램

▶ 스마트폰 녹화어플 Az Screen Recorder 설치 및 사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