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같은 광고를 연결해서 수익을 내실 것입니다. 근데 애드센스 같은 경우 자동으로 송출되기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 이미지나 텍스트가 포함된 광고 차단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송출되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단가가 좋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의 송출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것은 일시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광고는 계속 쏟아지기 때문에 차단을 한다고 해도 비슷한 다른 광고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리를 계속 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한 번씩 목록을 보고 차단을 하기도 합니다.
저도 이 기능을 이용해서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차단하고 있는데 계속 다른 광고가 생기기 때문에 큰 영향이 있는지 판단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들의 후기를 보게 되면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송출되는 광고를 꾸준히 조절하고 있는 것을 보면 수익을 위해서는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송출되는 광고 차단을 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차단 관리 공식 설명 문서
목차
애드센스 카테고리 광고 차단
애드센스는 개별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과 함께 카테고리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는데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차단 관리 그 다음 모든 사이트로 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민감한 카테고리, 일반 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민감한 카테고리는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중 잠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 관리하는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를 수 있는데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광고에 대한 관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게 되면 정치, 종교, 체중 감량 등의 목록을 볼 수 있고 수입 비중까지 나오기 때문에 비교를 한 후에 마음에 들지 않는 민감한 광고를 차단하거나 허용하시면 됩니다.
개별로 광고를 차단하는 것보다 광범위하게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노출이 많은 이미지나 도박 같은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위의 기능으로 한꺼번에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와 다르게 일반 카테고리는 전체 광고를 카테고리로 나눈 것으로 이것은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은 상태라면 차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자신의 주제와 관련된 광고를 차단할 수도 있고 광고가 너무 없어서 수익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개별 광고 차단
애드센스 송출되는 광고 이미지를 보면서 차단을 하는 방법은 좌측 메뉴에서 차단 관리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가시면 됩니다.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송출되고 있는 광고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다면 위에 표시한 광고 차단 아이콘을 눌러서 더 이상 송출이 안 되게 하시면 됩니다.
광고 차단 가운데서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다른 나라 언어로 되어 있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 프랑스 등 다른 나라 언어를 사용한 게시물이 있다면 차단을 하지 말아야 하지만 한국어로만 글을 작성했다면 다른 나라 언어로 되어 있는 광고는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나라 언어로 되어 있는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은 위에 표시한 검색하는 곳에 마우스 클릭하게 되면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언어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현재 송출이 되고 있는 언어 광고들과 함께 송출 비율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국어를 제외한 나머지를 선택하신 후에 적용을 누르게 되면 다른 나라 언어의 광고들을 목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한 언어로 되어 있는 광고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면 광고 차단 버튼을 눌러서 더 이상 송출이 안되게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에서 송출되는 광고는 계속 쏟아지기 때문에 개별 광고 차단 같은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해주셔야 광고 차단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국내 방문자가 많기 때문에 한국어 이외의 언어 광고를 차단하고 있는데 하루 한번 확인을 하면서 차단을 하고 있습니다.
민감하거나 단가가 낮거나 혹은 다른 나라 언어로 된 광고를 차단한다고 해서 수익이 큰 영향이 있는 것인지 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직접 해보신 후에 자신의 사이트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